티스토리 뷰

일전에 연봉/급여 계산기, 연봉으로 월급여 자동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은 이제 막 대학 졸업을 앞둔 분들과, 이미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그리고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입사할 회사의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실 것으로 예상되어 연봉 비교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리저리 확인하던 중 연봉 비교 사이트가 있어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취업전문포털사이트인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연봉 비교 사이트가 그것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접속한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인크루트 연봉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한 화면입니다.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으면 모든 연봉은 별표(*)로 표시되며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연봉검색 무제한 서비스 1개월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기업별 초임연봉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등록된 모든 기업체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지 취업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를 얻기위해 연봉을 검색하는 방법에 해당하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인크루트 사이트로 로그인 후 연봉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은 최초 로그인 후 자동으로 보여지는 페이지이며 바로 초임 연봉이 나타납니다. 초임 연봉 치고는 금액이 어마어마한 듯 합니다.. 상당히 부럽네요;;^^;;

연봉의 정확한 금액은 기업정보 보호(?)를 위해 천단위에서 가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인크루트에 로그인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별 초임 연봉 조회하기

바로 위 링크로 초임 연봉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업명 검색으로 취업 또는 이직하시고자 하며 구직 중인 업체의 명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바로 초임 연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 화면에서 보시듯이 제조업, 공공/의료/사회기반사업, 금융/보험업, 전문/과학기술서비스업, 유통/물류/무역업, 정보통신업, 여행/숙박/음식점업, 방송/광고/문화 서비스업, 교육서비스업, 운수업, 건설/토목업, 도매/소매업, 부동산/임대업, 개임/가사서비스업, 사업시설/사업지원서비스업 별로 분류되어 원하고자 하는 종별로 초임 연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를 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직종별, 업종별 연봉 통계, 연봉별 직업 리스트(5천이상/5천만원/4천/3천/2천/2천이하)로 분류되어 연봉별로 직업을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FREE 로 표시되어 있는 것이 위에서 말씀드린 기업별 초임연봉을 조회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에 해당하겠습니다.

FREE가 표시되지 않은 다른 메뉴들은 연봉정보 열람이 유료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결제 이후에 데이터의 열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금 아쉽군요...

대한민국 대표 인크루트, 사람인! 크루트, 원하는 연봉에 해당하며 원하는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자신에서 알맞는 회사를 잘 찾으셔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