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인! saram in,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 사람인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취업포털 사이트는 잡코리아로 알고계실 것입니다.

각 지역별 특색에 맞춘 잡코리아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부산지역에서는 잡부산과 함께 가장 큰 사이트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사람인 사이트는 잡코리아의 후발주자이지만, 수많은 채용정보와 인재 발굴을 바탕으로 하여 취업사이트 중 방문자수 1위에 빛나는 위엄을 떨치고 있습니다.

사람인!

오늘은 사람인 사이트 회원가입 후 이력서 등록 및 나의 맞춤 채용정보 얻기, 나의 분야에 맞추어진 채용 공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람인 사이트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 환영 메시지를 메일로 수신하실 수 있겠습니다.

홈페이지로 로그인한 후 메인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채용정보를 비롯하여 직업별, 지역별, 공채의 명가, 프로헌팅(!), 알바in, 연봉정보 확인, 인재정보, 자료통 등 메인 메뉴를 만나실 수 있으며, 우측에는 연봉 계산기를 비치하여 손쉬운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마이페이지를 클릭하게 되면 이력서 등록하기, 입사지원 현황, 개인정보 수정, 맞춤 채용정보, 취업확률 2배로, S-가이드, 아바타서치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맨처음 이력서 등록하기로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력서는 간편이력서, 사람인 추천인 기본 이력서, 명룸 이력서로 나뉘어지며, 위 화면과 같이 상세한 설명을 확인하시고 신입 또는 경력에 따른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간편 이력서를 활용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으며, 아래는 작성한 화면이 되겠습니다.

간편이력서 등록 후 인재정보를 등록하여 인재를 검색하는 인사담당자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인재정보 등록 (전체 기업) 을 선택하면 인사담당자의 면접제의를 기다리겠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며, 인재정보 등록 (헤드헌팅기업) 을 선택하게 되면 헤드헌팅 기업의 면접 제의를 기다리겠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물론 인재정보를 등록하지 않고 면접 제의를 무시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재정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하여 인재정보 이력서가 자동으로 리스트 상단에 위치하여 면접제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열람제한 업종을 설정하여 내가 피할 수 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내 인재정보 이력서에 대하여 조회를 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희망 근무조건 선택 화면에서 근무지역 (최대 3개), 희망 업종을 설정하여 내가 일하고자 하는 지역과 분야에 대해 우선순위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하나, 사람인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연봉정보 메뉴입니다.

기업별 연봉 통계를 무료로 조회하실 수 있으며, 1000대 기업에 대한 대졸 초임, 평균 급여, 인턴비, 대리 연봉, 면접비, 공기업/외국계 공사/공기업, 외국계 기업에 대한 연봉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기업명, 직종별, 총 경력 년수에 따라 연봉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그 중 경력직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이 되는 프로헌팅에 대해 잠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헌팅은 타 취업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헤드헌팅과 유사한 메뉴이며, 직장을 옮기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분들에게, 지원할만한 채용공고만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헤드헌팅!, 프로 헌팅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알짜 공고만 선별하여 검색해 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공채의 명가를 통하여 1000대 기업의 공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업별 상장/비상장 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공무원, 학력(고졸/2,3년제/대졸/석사/박사), 경력(신입/경력) 별로 조회하여 맞춤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모든 메뉴를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 사람인에 대해서 잠시나마 알아보았습니다.

무조건 사람인에 맹신하여서는 안되며, 여러 취업 포탈 사이트를 수시로 드나들며 최신의 취업/채용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높은 연봉과 편안한 일터를 기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