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데이터 제한 요금제에서 나의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무제한 요금제에서는 이러한 걱정 없이 철철 넘치도록 사용할 수 있겠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한정된 요금제에서는 이 기능의 중요성은 아주 크다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 4.0.3 이상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기본적으로 설정 메뉴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으로 메뉴 - 설정에서 이러한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겠습니다.

우선 아래 화면으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 설정 -> 데이터 사용량)

메뉴 진입 후 만나는 아래 화면에서 붉은색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을 활성화 시킨 후 아래 화면에서 최대 한도 및 경고 한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 상에서 보이는 빨간색 그래프(한도)와 주황색 그래프(경고) 그래프 선을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드래그 하시면 원하시는 한도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경고 메시지와 같이 휴대폰에서 단순히 발생되는 트래픽을 산정하므로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사용량 계산은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을 보시면 어플(앱)별 데이터 사용량이 표시가 되는데요, 당연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어플 (돌핀 브라우저)이 가장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 데이터 사용량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데이터 로밍 시 사용한 데이터 용량 확인,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적용, 와이파이(wifi) 사용량 표시 메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여러개의 어플을 실행하고 있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어플에 대하여 3G 또는 4G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시키는 것이 데이터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