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달을 기다려서야 드디어 KT에서도 정식 아샌 롬이 OTA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말 얼마나 기다렸는지... 그런데 아직 내 폰에는 OTA가 날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ㅠㅜ

그래서!

국내에서 정식 OTA (Over the air)를 통하여 진행되고 있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 버전을 강제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내로 KT를 사용 중인 거의 모든 넥서스S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 1주일을 기다리지 못하는 급한 성격의 유저를 위하여 강제로 ICS를 OTA를 통하여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 어플리케이션 관리 -> 모든 어플리케이션 -> Google Services Framework -> 강제 종료 -> 데이터 삭제

이렇게 종료시킨 후 홈으로 빠져나옵니다.

다이얼 -> *#*#2432546#*#*

이렇게 마지막 *(별표) 까지 입력하시게 되면 폰은 일시적으로 Google Services Framework를 체크하게 됩니다. 이러한 동작 후 홈키를 눌러 다시 시스템 업데이트 메뉴로 진입하게 되면 자동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 정식 OTA를 진행하게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실행하게 되며, 약 113.6MB 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 동작을 통하여 한번만에 성공할 수도 있으며 2~3번 반복하면 아마 성공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5번만에(;;) 성공을 하였네요^^

아래 화면을 참고하세요^^

Nexus S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수행하면 Android가 최신 버전(4.0.4)으로 업데이트되어 성능 및 안정성이 개선되고 버그가 수정됩니다. Android 마켓은 Google Play 스토어로 업그에디으되어 앱, 게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 OTA업데이트를 수락하시면 이동통신사로부터 데이타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 안내 문구와 함께 화면 상단에서는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무선인터넷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하게 되며, 데이터 요금은 부과되지 않겠죠?^^

다운로드 후 다운로드 완료 안내와 함께 데이터를 확인하고 verify 진행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설치를 진행하게 되며, "재시작 및 설치" 버턴을 통하여 자동으로 재부팅 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재부팅 후에는 현재 설치된 어플과 앱에 대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제대로 동작할 수 있도록 호환성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넥서스S의 정발롬 ICS 4.0.4 로 업데이트된 화면입니다!!!!!

물론 볼륨키+전원키 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참고로 캡쳐된 화면은 Pictures\Screenshots 폴더로 자동 저장됩니다)

다음번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의 새로워진 화면과 인터페이스, 새로운 기능에 대해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