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능 중 디스플레이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디스플레이에 관한 설정이 4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 화면 밝기, 애니메이션 설정, 자동 화면 회전, 화면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우선 메뉴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대로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로 진입합니다.

바로 여기서 디스플레이에 관한 설정을 하는데요, 총 4가지의 설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화면 밝기 설정

 폰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며 좌우로 움직이며 화면 밝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밝기를 클릭여 어두운 곳에서는 좀 더 어둡게, 밝은 야외에서는 더욱 밝고 선명하게 표시하여 화면을 보기쉽게 자동으로 설정해 주게 됩니다.

2. 자동 화면 회전 설정

스마트폰이 출시된 후 가장 획기적인 것이 자동 화면 회전 기능인 것 같습니다. 폰을 세로로 들고 있을 때, 가로로 손에 쥐고 있을 때 자동으로 화면을 회전시켜 이용자로 하여금 보기쉽게 화면 전환이 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아주 편리한 기능인 것은 사실이지만 민감한 센서로 인해 폰 작업 환경을 조금 저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 화면 회전을 OFF 시켜놓고 사용합니다.^^

3. 애니메이션 설정

스마트폰의 시각적인 효과를 북돋우기 위해 안드로이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설정이 되면 시스템에 약간의 부하를 가져다 주지만 넥서스S 정도의 스마트폰에서는 전체 애니메이션을 설정하셔도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화면 전환 또는 어플 실행 및 종료 시 좀 더 나은 시각적인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4. 화면 시간 제한 설정

예전의 2G, 3G, 폴더 슬라이더 휴대폰에서도 기본적으로 제공하던 기능합니다.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때, 아무런 기능을 동작하지 않고 아무런 버튼을 누르지 않을 때 화면 대기 시간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30초로 설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1분 정도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 대기시간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화면에서 자동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수시로 확인하는 작업을 하실 때에는 화면 시간 제한을 "없음"으로 설정하시면 화면이 계속해서 켜져 있으므로 유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소모량을 고려하시어 자신에게 적당한 시간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