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폰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그림을 업로드 시켜 배경화면을 만들고,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 스토리, 그리고 싸이월드에 업로드시키곤 합니다.

이때 사진을 편집할 때 반드시 필요한 어플 한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Photo Wonder 어플인데요, 구글 마켓인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현재 1.1.8 버전으로 사진찍기를 통하여 직접 사진을 찍은 후 편집 가능하며, 선택하기로 사진과 그림을 선택하여 편집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콜라주 메뉴가 이 어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데요, 여러 사진들을 한곳에 모아 이쁘게 콜라주 형식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사진 3개를 선택하여 콜라주를 만들기 위한 준비작업인데요, 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그림 파일들을 갤러리를 통하여 모두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의 사진을 만들기 위한 콜라주의 최대 사진 선택 매수는 9장이며, 위 화면에서는 3개만 선택해 보았습니다.

자, 이제 콜라주를 만들기 위해 화면 우측상단에 있는 "콜라주 시작" 버튼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콜라주의 모양을 선택하실 수 있고, "탬플릿"과 "스티칭"으로 여러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배경화면을 지정하여 사진을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 아래 화면은 제일 처음 나타나는 "멋대로" 형식의 콜라주 방법으로 사진을 배열하고 사진의 크기를 변경하여 마음에 들도록 수정/이동한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저장 및 공유 버튼을 터치하면 최종 완료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작업된 사진을 저장, 공유하여 SNS 나 홈피에 올리면 되겠습니다.

굳이 PC나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작업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포토 원더를 사용해 보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