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는 컴퓨터 없이 휴대폰으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3G, LTE, 4G 통신망을 이용하여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게된 현 시점에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여 조금 더 저렴하게, 아예 공짜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겨나게 되었으며, 모바일 인터넷전화인 mVoIP 서비스를 이용한 많은 어플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초창기 대표 어플인 올리브폰(OlivePhone) 을 비롯하여 여러 SNS 서비스에서 추가로 내놓은 마이피플 무료통화 (made by 벤치비) 어플이 있으며, 그 외에도 개인적으로 만들어진 수많은 무료 전화 어플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이 모든 어플들은 모바일 인터넷전화인 mVoIP 기술을 적용한 사례로, 070번호를 갖고계신 분들은 직접 소프트스위치나 센트릭스와 연동하여 인터넷전화를 스마트폰 계정으로 등록하여 언제 어디서든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차세대 기술인 mVoIP를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중인 카카오 스토리의 "보이스톡"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민 SNS의 대표주자로 무료 채팅을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얼마 전 PC의 미니홈피의 대표주자인 싸이월드에 대한한 모바일용 "카카오 스토리"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최근에는 카카오톡 가입자들간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는 "보이스 톡"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이 서비스를 내놓은 후 3대 이동통신사 (KT, SK, LG) 에서는 아주 큰 피해를 입을 것을 염려해 카카오톡의 보이스 톡에 대하여 서비스 불가 판정을 내렸으나, 어떠한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통 3사에서는 결국 승인을 해주었으며,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들은 보이스톡을 이용하여 무료 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제한적인 것으로, 일부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입자는 mVoIP를 차단하는 등 이동통신사와 카카오톡 간의 밀고 당기는 협의와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기사 하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615000269&md=20120615112544_A

(헤럴드 경제 뉴스)

거두절미하고 무료통화 어플이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카카오톡의 설정 부분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아래 부분에 "보이스톡 날개 우선 신청" 버튼을 있을 것입니다. 보이스톡을 이용하기 위해 신청하는 단계로 신청 버튼을 눌러 아래 단계에 따라 진행합니다.

신청을 누르시면 보이스톡 테스트 등록 신청 동의서가 나오는데요, 동의서 내용을 훑어보신 후 맨 아래 부분에 "날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되겠습니다.

 날개 지급 확인 메시지와 함께 친구의 미니 프로필 또는 채팅방에서 보이스톡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보이스톡 날개 신청이 완료된 후 카카오톡 화면으로 돌아와 특정 대화상대와 보이스톡을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톡은 사진을 전송할 때와 마찬가지로 좌측 아래 "+" 버튼을 눌러 "보이스톡"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이스톡 버튼을 누르자 아래 화면과 같이 안내가 됩니다.

"보이스톡은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구에게 먼저 메시지를 보내 물어본 후 요청하신다면 더 즐거운 보이스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자 채팅으로 먼저 상대방의 전화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보이스톡으로 전화 연결을 하라는 메시지이고, 아마도 모바일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사용량을 보호하기 위한 1차 맨트로 보여지며, 확인을 눌러 전화 연결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전화 연결 중인 화면이며, 상대방의 카카오톡에서는 전화 벨이 울리게 됩니다.

자, 무료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최근에서 LTE 망을 통하여 더 원활한 고속 통신망을 이용하여 무리 없이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을 것이며, 3G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난청 지역이나 신호가 약한 지역이 아니라고 하면 일반적인 전화 통화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