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레퍼런스 폰 시리즈인 넥서스 스마트폰에 대하여 안드로이드 4.1 버전인 젤리빈 (Jelly Bean) OS 업그레이드를 시행한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넥서스S, 갤럭시 넥서스 이 2가지인데요, 일부 모토로라 스마트폰에도 시행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넥서스S 폰을 사용 중이며 젤리빈 업데이트 소식에 정말 날아갈 듯이 기뻤습니다~^^

역시 구글 레퍼런스 폰을 구매하길 잘했구나...^^v

이번에 릴리즈된 젤리빈은 안드로이드 4.1 버전으로 기존 아이스크림 (ICS) 4.0.x 버전에 비해 획기적으로 바뀌거나 눈에 띄는 점은 없으며, 0.1 만큼 올라간 점을 보듯이 새로운 기능의 추가가 아닌 기능의 개선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을 주 목적으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 빠르고 부드러워진 화면 전환

아이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매끄러운 인터페이스와 빠른 화면 전환 속도로 큰 매력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최적화의 부분에서 아이폰에 비해 비교적 떨어지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화면 전환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젤리빈 4.1 버전에서는 빠른 화면 전환, 자연스럽고 부럽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뉴스 홈페이지에 올려진  유투브 영상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검색 엔진 기능의 향상

특히 음성 검색 부분에서 큰 개선을 보였는데요, 구글측에 따르면 젤리빈의 탄생은 검색 기능의 재설계부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우선 오프라인에서 음성인식을 가능제 함으로써 3G나 LTE, Wifi로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음성 검색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위주의 검색 엔진 보완으로 검색 의도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사용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고 빠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검색 엔진의 디스플레이화 부분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카즈, 카드, Cards 라고 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 2가지 기능 외에도 특정 어플과 앱에서 개선된 점이 보이는데요, 카메라 어플에서 사진 미리보기 환경이 더욱 사용자 친숙에 가까운 인터페이스로 변경되었으며, 안드로이드의 특징인 알림 화면의 많은 개선이 눈에 보입니다.

*사진출처 : 안드로이드 닷컴

 

갤럭시 넥서스 (Galaxy Nexus) 에 탑재된 젤리빈의 영상 하나도 추가로 올려드립니다.

화면 전환, 여러 기능들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요, 정말 눈에 띄게 빨라지고, 더욱 부드러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을 안드로이드 홈피에서 퍼왔지만, 넥서스S 사용자의 1인으로서 젤리빈 업데이트 후 캡쳐화면과 함께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