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집값이 하락세를 보임에 따라 부동산의 뜨겁던 열기가 한층 가라앉은 듯 합니다.

하늘을 찌르던 집값은 최대 3000만원에서 4000만원 정도의 하락세를 보이며 집값 거품이 빠지는 듯 하지만, 부동산 거래는 점검 더 둔화되어가는 듯 합니다.

여름 장마철과 휴가철이 큰 효과를 보인 듯 하며, 예전 집값을 매물로 내놓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집값은 내려갔지만 거래가 성사되는 경우는 뜸해진 것입니다.

부동산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네이버 부동산, 다음 부동산 등의 대표적인 통합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이기는 하지만, 네이버와 다음을 비롯하여 네이트, 부동산114, 부동산써브 등을 함께 모아놓은 모바일 어플로서,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정보들과 매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어플은 "부동산 링크"가 되겠습니다.

최초 실행 시 아래 화면과 같이 대표 화면인 네이버 부동산이 열리게 되며, 환경 설정을 통하여 위에 나열한 5개 부동산 사이트들을 랜덤으로 시작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모바일 페이지를 불러들여 종합 홈페이지를 시작하여 매물, 분양, 뉴스, MY메뉴 등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내가 위치한 곳을 기반으로 하여 매물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지역별 구별 동별로 나온 매물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메뉴를 통하여 관심등록을 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을 설정하여 매일 새로운 매물들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약 1년 전 전세난으로 시작된 부동산 거품은 대선과 맞물려 조금씩 하락하는 듯 하지만, 좁은 땅덩어리에 살고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집이 가장 중요한 의식주 중의 하나이며, 그로인한 집값의 상승은 물가 상승과 더불어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더 높아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집을 사기 위해서 몇십년을 일하며 번 돈으로 집을 마련하면 나의 인생의 절반을 소비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긴 하지만, 좁은 나라에서 태어난 것을 어찌하겠습니까?^^

그래도 우리나라 정도면 살기좋은 나라 아니겠습니까?^^ 긍정적으로 살자구요~^^!

조금이나마 부동산에 관심을 두고,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여 내집 마련을 더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재테크 노하우를 습득하더욱 힘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 어플 하나쯤은 설치해야 하겠죠?^^

보다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큰 힘이 되며 실시간 분양 정보 또한 저가상품을 더 빨리 찾아나서는 한걸음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부동산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면 평수에 대한 제곱미터(㎡)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손쉽게 평수를 알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설정 화면인데요, 자동 시작 여부를 지정할 수 있으며, 풀 스크린 (Full screen) 으로 전환하여 볼 수 있는 기능, 부동산 5개의 카테고리를 랜덤으로 시작하는 기능 등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여러 부동산 모바일 페이지를 모아놓은 어플이지만,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전세/월세/매매 등의 매물을 한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듯 합니다.

PS. 일전에 포스팅했던 전세/월세 계약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시어 전세/월세를 진행하실 분들은 하나씩 꼼꼼히 준비하고 따져보신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