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이전까지 사용하셨던 분들은 항상 보조프로그램에 하나 정도 있었으면 하고 바라는 프로그램이 바로 안카메라 일 것입니다.

안카메라는 화면 일부를 지정하여 부분을 캡쳐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새로이 설치할 때면 항상 따로 설치하여 실행시켜야만 하는 번거러움이 발생했었죠.

이에 윈도우7 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윈도우 자체에서 실행할 수 있는 '캡쳐도구'라는 보조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캡쳐도구" 이것이 바로 그 툴입니다.




실행하게 되면 위젯 형식의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모든 창 위에서 놀릴 수 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캡쳐도구 위젯만 활성화 되고 나머지 화면은 뿌옇게 흐려지게 되는데, 마우스를 갖다 대면 선택할 수 있도록 사각형 박스가 생겨난다. 쭉 드래그 하여 캡쳐할 부분만 선택하여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즉시 아래와 같이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안카메라를 장기간 사용해 본 사람들은 깜짝~ 하고 놀라는 모습이 눈앞에 아른하네요...^^

 



정말 멋진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MS에게 다시 한번 놀랐지만, MS가 사랑스러울 정도는 아니네용..^^ㅋ

....

업무상 매주 안카메라를 사용했으며,

그 습관때문에 아직 캡쳐도구 프로그램이 조금 손에 익지는 않았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면 아주 편리한 툴이 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죠?

바로 안카메라의 강력한 기능!

스크롤 캡쳐 기능과 정확한 좌표 계산에 따른 캡쳐 기능입니다!

이 스크롤 캡쳐는 화면에서 보이는 화면 뿐 아니라 스크롤을 해서 내려갈 수 있는 창에서는 길게 캡처를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 있죠~


이 기능은 아쉽게도 윈도우7 기본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 에는 탑재되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윈도우9 정도에서는 탑재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