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나 집에서 엑셀 업무를 하다 보면 거의 모든 것이 마우스를 조작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굳이 마우스를 이용하지 않고 키보드 단축키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때도 있죠.

이렇게 단축키를 사용하여 각종 명령을 수행하게 되면 마우스로 이동하는 거리 또는 클릭하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빠른 속도로 엑셀 업무를 시행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단축키를 항상 외우고 다녀야 합니다.

단축키를 기억하고 있지 않으면 아무리 빠르게 작업을 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엑셀 스프레드시트 2007 이상 버전에서는 키보드 단축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로 키보드 물음표와 슬레시를 표시해 주는 '?/' 키 입니다.

어디서 보고 알아낸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업무를 보다가 얼떨결에 눌려진 키보드 자판에서 알아내게 된 것이죠.

아래는 '?/" 버튼을 눌렀을 때 엑셀 화면에 나타나는 단축키 설명을 캡쳐한 화면입니다.
.


최초 엑셀 실행 시 아무런 단축키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키보드 자판에서 '?/' 키를 눌렀을 때의 화면이며 모든 메뉴에 단축키 설명이 보이게 됩니다.


한번 눌렀을 때는 메인 메뉴에만 단축키를 보여주게 되며, 대분류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그 하위단 메뉴들에도 단축키가 표시되게 됩니다.

아래는 슬레쉬 키를 눌러 메인 메뉴에서 'N' 키를 눌러 삽입 메뉴로 들어간 후의 화면입니다.

소메뉴 전체 기능에 대해서도 단축키 메뉴가 활성화 되게 되어, 모든 메뉴에서 단축키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나 모르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