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의 글에서는 안카메라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실행 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안카메라(ANCAMERA)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 보러 가기#

그런데, 안카메라를 사용하던 중 화면에 나오는 장면만을 캡쳐하는 방법이 있고, 또한 화면에 나오지 않는 부분을 스크롤을 사용하여 캡쳐하는 방법이 있어 추가적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카메라의 특징 중 하나인 고정적인 크기의 산출물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X와 Y의 좌표가 표기되는데, 그러한 정확성을 높이기 위하여 영역을 지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카메라를 이용한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단축키 : Ctrl + L)

안카메라를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크롤 모양의 단축버튼이 나오는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실행이 되며 Ctrl+L 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실행하게 되면 안카메라가 알아서 스크롤을 하면 저장을 하는데,

진행 중에 STOP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위치까지 스크롤 캡쳐를 할 수가 있습니다.


STOP을 누르거나 스크롤이 끝나게 되면 자동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게 됩니다.

적당한 파일명을 넣고 저장합니다.


이는 물론 스크롤이 되는 창에서 진행해야 하며,

아래 화면은 내 블로그에서 Ctrl+L 로 스크롤 캡쳐를 진행하여 캡쳐한 장면을 올려보겠습니다.

좀 길쭉한 사진이 완성되었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웹툰이나 만화를 캡쳐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안카메라를 이용한 창의 X,Y 좌표 세밀한 조정 방법

안카메라는 캡쳐 프로그램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X,Y 좌표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좌표 선택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안카메라 프로그램의 왼쪽 하단 (작업표시줄)을 보게 되면 X,Y 현재의 좌표가 나옵니다.

그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더블클릭을 하시면 좌표를 수정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안카메라 프로그램의 창의 위치도 조절 가능할 뿐더러, 가장 중요한 안카메라 화면의 창의 크기를 세밀하게 조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추가 팁*

안카메라 실행 후 키보드의 상하좌우(방향키)를 이용하여 세밀한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Shift+방향키를 이용하여 창의 크기를 아주 세밀하게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