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떻게 어렵게 구한 동영상을 플레이 했는데,

화면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오는 경우, 소리는 나오지만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 곰플레이어나 아드레날린, 다음팟 등의 플레이어에서는 적절한 코덱을 찾아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영상 하나를 다운로드 했을때마다 버전, 지원되는 코덱이 틀려서 번번히 다운로드 하시기 힘드셨어었요?

XViD, MPEG1/2/4, MP3, MP4, FFD show, Ogg, AAC, VoxWare, CoreVorbis, LAME, AVI.... 헥헥헥;;;;;

그래서 오늘 통합 코덱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동영상에 알맞은 통합 코덱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가장 인기 있는 2가지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플레이어들은 웬만한 코덱 하나쯤은 함께 설치되도록 되어있지만,

행여나 기본 코덱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 목록 참고하셔서 하나정도 깔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2개만 안내해 드리도록 할게요~

PC 보안상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해 주세요~ (전 아무런 문제는 없었으나 사람들의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1. Star Codec (스타 코덱) - 요즘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네용~!


*Free ware

*출처 : 네이버 자료실

*플레이어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곰플레이어, KMP,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신 후 절차에 따라 간단히 설치하면 완료됩니다.

2. Z 통합 코덱 - 아주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코덱이죵~!


*Free ware

*출처 : Z통합코덱 공식 홈페이지

*Z통합코덱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신 후 최신 버전의 통합코덱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통합 코덱 설치를 위해 코덱을 다운로드 하시기 위해 방문하신 것으로 알고,

따로 설치하는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곰플레이어, KMP, 팟플레이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MPC 등의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에 최적화된 Z통합코덱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러한 통합코덱을 설치한 후 PC의 성능에 따라 부팅 및 동영상 플레이 등에서 컴퓨터의 속도가 다소 떨어질 수가 있으며, 통합코덱의 보안상 취약점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설치 후 문제가 되시면 바로 삭제하시고, 해당 동영상이나 음성을 지원해 주는 "단일 코덱"만 설치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