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이고 있는 remote administrator viewer 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Symantec에서 출시한 PC Anywhere 를 가장 많이 사용했었고, 파일 전송 등의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 PC 관리자들이나 서버 관리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며,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지금부터 설명해 드릴 원격 제어 프로그램인 '리모트 어드미니스트레이터 뷰어' 프로그램은 아주 가벼운 엔진을 이용하여 속도 및 해상도 면에서 아주 우월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C Anywhere 는 계정 및 password 로 인증을 하지만, Remote Administrator Viewer 는 접근 password 만으로 인증하여 접근을 하게 됩니다.

간단한 설치 및 사용법을 아래에 캡쳐화면과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합니다.

네이버 자료실 또는 radmin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라이센스키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쉐어웨어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설치 및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Remote Administrator Viewer 의 실행 및 원격 접근의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아래 4가지의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Start Remote Administrator Server 를 실행함으로 이 서버 또는 PC로 원격 접근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Stop Remote Administrator Server 를 실행함으로 이 서버 또는 PC로의 원격 접근 실행을 종료합니다.
Setting for Remote Administrator Server 를 실행하여 접근 password 를 설정합니다.
Remote Administrator Viewer 를 실행하여 Start Remote Administrator Server 가 실행된 서버나 PC로 원격 제어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원리로 운영되며 사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통합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면 설치 프로그램은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도 올라와 있네요~^^

설치법은 아주 간단하여 Next> 버튼 몇번으로 쉽게 설치가 끝납니다.
.


설치 후 프로그램에 설치된 Remote Administrator Viewer 의 실행 단축아이콘 입니다.


아래는 실행 후 첫 화면이며 현재 설치된 버전은 라이센스 키가 없는 버전으로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키를 입력하거나 또는 OK를 눌러 한달간만 사용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지금 설치한 쉐어웨어 버전의 프로그램에 라이센스키를 입력함으로 간단하게 정품으로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OK를 누른 후 본격적인 프로그램 실행 화면으로 접근합니다.


저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NMS 서버 1대만 등록되어 있으며 위의 화면과 같이 PC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원격 서버 등록의 개수 제한은 없습니다.

아래는 서버로의 접근을 위해 서버 모양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한 후 접근을 시도하는 화면입니다.

 


Setting for Remote Administrator Server 를 실행하여 설정한 password 를 입력하여 서버로의 원격 제어를 시작합니다.

로딩과 초기화를 시도하는 알림이 즉시 떠오르게 되며,

 


아주 빠른 로딩 속도로 원격 서버로 접근을 하게 되며 바로 원격 서버의 모니터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화면 해상도는 원하시는 설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PC Anywhere 보다 서버의 부하를 줄여주며 실행 속도와 원격 제어의 감이 훨씬 더 정교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PC Anywhere 가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등의 얘기는 흘려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회사 서버의 다른 하나에는 PC Anywhere 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

Ctrl-F12 키로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Ful screen (전체화면), 키 전송, 클립보드 복사 내용 전송 등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라이센스키를 입력한 후 정식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게 되면 사용 기간 제한 없이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Remote Administrator Viewer 의 특징이 한가지 더 있는데요, 여러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근을 해서 함께 제어를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PC Anywhere 에서는 1계정의 사용자만이 해당 서버로 접근을 할 수 있는데에 반해 아주 특이한 기능이죠.

어찌 보면 잘못된 기능일 수 있지만 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서 서버 관리등의 교육을 할 경우에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되더라구요~^^

-----

비교적 간단히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이나 e-mail로 문의해 주세요~

아는 데까지 성의껏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