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이 패턴 잠금 방식으로 휴대폰을 설정한 후 패턴 입력 횟수 초과 등으로 인해 패턴이 아예 잠금상태로 빠져든 적이 있을 것이다.


해결방법을 바로 알려드리면,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1.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한 스마트 폰으로, 구글의 gmail 계정으로 패턴의 Lock 상태를 잠금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wandojjp 님의 요청으로 gmail 해제 방법을 추가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해제 시 최초 오류 5회, 최대 오류 30회를 넘기게 되면 스마트폰 패턴 해제 화면에서 5분 후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구글 gmail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거기서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된 gmail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게 되면 패턴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새로운 패턴을 다시 입력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스마트폰의 gmail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절대 패턴을 다시 입력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2.구글 gmail 계정이 생각나지 않는 분들은 스마트폰 제조사의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요청해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이나 지점으로 가서는 해결해 주지 못합니다


해결방법3.핸드폰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암호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ex. 삼성전자 패턴락 리셋 :
삼성 모바일 -> 마이페이지 -> 휴대폰 비밀번호 해제 지원 -> SMS 수신 후 처리됨 (갤럭시S의 패턴 형식은 자동으로 해제됨)


위 3번의 방법은 #스마트폰/휴대전화, 서비스센터 방문 전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를 통하여 확인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때에는 이같은 패턴 잠금 방식은 아주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입력 횟수 초과로 인해 그 스마트폰은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ROM 모드로 진입하여 설정하면 할 수 없지만...)


하지만 잃어버리지 않은 상태에서 입력 횟수 초과 등으로 잠금 패턴이 Lock 상태로 됐을 땐 문제가 되는 것이죠.

구글 gmail 계정을 통한 해제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구글 gmail 계정을 주 e-mail 계정으로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gmail 계정의 ID 및 password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여, 패턴이 잠겨 Lock이 걸렸을 때 gmail 계정으로 패턴 잠금 해제를 할 수가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스마트폰 잠금 패턴의 해제 시도 횟수를 넘기는 경우도 당연히 없어야 함은 물론 (주위 사람 또는 어린 아이의 손에 의해 자주 발생함), 혹시나 패턴이 Lock에 빠져들더라도 구글 gmail 계정으로 해제할 수 있도록 gmail 계정은 꼭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블로그나 SNS 등을 이용할 때 gmail 계정을 등록해 놓아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보통 구글 gmail 주소록 연동은 기본으로 하실꺼라 믿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gmail 계정이 생각나지 않는다고 gmail 계정 password 찾기 등을 통하여 password를 변경해 버리면, 그 전에 등록해 두었던 계정을 통한 잠금 팬턴 해제가 불가능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