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품! 넥서스S의 후속모델인 "갤럭시 넥서스" 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10월 19일 오전 10시 (현지시간)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삼성 구글 미디어를 통해 발표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은 삼성전자 구글 I9250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의 구글의 대표 안드로이드 플랜폼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여 출시되었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을 최초로 탑재한 제품을 출시한 것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하드웨어 기반으로 출시되었으며, 넥서스S에 비해 하드웨어적인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원래는 지난 11일 "넥서스 프라임" 의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어떠한 이유로 변경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갤럭시 넥서스" 의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하드웨어는 삼성전자의 제품이지만, 넥서스 프라임 이라는 이름을 쓰게 되면 삼성전자의 하드웨어는 겉치레밖에 되지 않는다는 취지에서인지는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이미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품 "넥서스S" 는 구글을 이미지를 먼저 상기할 수 있는 '넥서스' 를 앞쪽에 사용함으로 구글의 이미지가 더 상기되었으나, 금번 출시된 "갤럭시 넥서스" 는 삼성의 이미지를 먼저 상기할 수 있는 '갤럭시' 가 앞쪽에 위치하게 된다.

어찌 되었건 삼성전자의 대표 모바일 "갤럭시" 를 머릿글로 "갤럭시 넥서스" 로 출시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갤럭시 넥서스" 의 특징은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기능을 갖췄다.

 

요즘 출시되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에 비추어 보면 아주 획기적인 것이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플랫폼을 통합한 것인데, 이 통합으로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일한 사용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단일 어플리케이션 개발환경으로 구축하여 다양한 안드로이드 어플을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미 국내 최초로 넥서스S에 탑재된 NFC 기능을 탑재했으며, 특히 하드웨어 딜레이 등을 최초로 하여 멀티태스킹을 강화하고 웹서핑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다.

 

 

해상도를 보게 되면 4.65인치 1280x720 HD급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넥서스S의 특징인 자연스러운 곡면의 인체공학적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을 고수하였다.

 

1080p 고해상도 영화를 넓은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넥서스S에 비하여 두께를 대폭 줄여 초슬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었다.

 

개인적으로 넥서스S 사용자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는데, 듀얼코어에 안드로이드4.0 체제가 출시되니 너무 갖고싶어지게 된다. -,.-;;;

 

CPU는 앞서 얘기한 바와 같이 1.2GHz 듀얼코어를 탑재하였고, 베터리는 1750mAh 로 대폭 강화하였다. 넥서스S는 1500mAh 인 것으로 기억한다.

 

카메라는 넥서스S와 동일한 500만 화소이며, 블루투스 기능도 여전히 제공하였다.

 

= 갤럭시 넥서스 세부 스펙 =

프로세서    1.2GHz 듀얼코어Cortex-A9,TI OMAP 4460칩셋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메모리    RAM : 1 GB
   내장메모리 : 16/32GB
디스플레이    4.65인치 슈퍼아몰레드 정전식 터치스크린
   해상도 (1280 x 720)
   멀티터치지원
카메라    화소 : 500만화소(후면),130만화소(전면)
   해상도 : 2,592 x 1,936
   초점 : 자동초점
   플래시 : LED플래시
   터치포커스
   얼굴인식
   셀프촬영
   지오태깅
   전면보조카메라 :최대 30프레임 동영상 촬영
멀티미디어    VOD
   MP3
   FM라디오
네트워크    HSDPA : 21 Mbps
   HSUPA : 5.76 Mbps
   LTE
   GSM/EDGE : 850/900/1800/1900
   Wi-Fi : 802.11b/g/n
   블루투스 : 3.0
인터페이스    마이크로 USB v2.0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사양    용량 : 1750 mAh 배터리
특징    GPS
   멀티터치
   3.5mm 단자
   파일뷰어
   영상통화
   디지털 나침반
   근접센서
   가속센서
색상    블랙
크기    135.5(L) x 67.94(W) x 8.94(H) mm
무게    135 g

 

"갤럭시 넥서스" 는 11월부터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되고, 국내에는 올해 안에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예상도바 좀 더 일찍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넥서스 프라임" 소문이 돌때 이슈가 되었던 LTE 탑재 여부는 동일하게 미탑재된 상태로 출시되며, 추후 "갤럭시 넥서스"는 최근 이슈가 되는 LTE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갤럭시 넥서스" 가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S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기대해 본다.

 


 


 

 

-----

 

#사진 및 스펙 출처 : 구글 넥서스 홈페이지 (http://www.google.com/nexu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