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대항마로 엣지(Edge)를 선보였고, 빠른 속도와 함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에 비해 상당히 가벼운 엔진을 탑재하여 실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려고 실행할 경우, 자동으로 리디렉션되어 익스플로러가 아닌 Edge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추가 설정을 해줘야만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떠한 소스로 코딩되거나 전용 브라우저만 호환되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오니 설정 후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그대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Edge를 실행한 후 주소줄에 아래의 URL을 복사하여 기본브라우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dge://settings/defaultBrowser

 

다들 아시죠?

settings 항목은 엑지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설정 > 기본 브라우저 메뉴에서는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 호환성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두가지 항목을 수정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1.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

  >>>>> 안함

 

2.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 허용

 

설정 변경 후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키게 되면 자동으로 Edge(엣지)로 리디렉션되지 않고 기존과 같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