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설치 후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MAC이나 X-Windows 처럼 깔끔한 인터페이스 형태의 운영체제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일정기간 사용 중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 증상 등 아직 튜닝과 최적화가 필요한 시기인 듯 합니다.

 

그 중 이전 윈도우 7 버전 등에서도 나타났었던 윈도우 시작 작업표시줄이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윈도우7 시절에서는 explorer.exe 프로세스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던 이유로 작업관리자에서 explorer.exe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윈도우 11 에서도 이와 동일한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특정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 때에는 아래 설명드리는 내용과 같이, 작업관리자에서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를 재시작 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를 리부팅 해도 해결은 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할 수 있는 시작 작업표시줄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나타난 작업관리자에서 앱 중 'Windows 탐색기' 앱을 우클릭한 후 재시작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11 시작 작업표시줄이 나타나게 되고,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앱과 날짜/시간 등의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