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10 이후 빠른 속도와 가벼운 엔진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웹브라우저가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HSTS를 비롯하여 많은 보안 기능이 탑재되고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 일부 웹사이트의 접속이 차단되거나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gmail(지메일)을 포함하여 photo(구글포토) 등도 기본 보안 옵션으로 인해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나타나는 보안 오류창은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이 때는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웹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 설정을 비활성화 하고, 차단되는 쿠키들을 모두 허용해 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 쿠키 설정에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쿠키 사용

쿠키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쿠키 사용 설정 방법은 브라우저별 안내를 참조하세요.

캐시와 쿠키 삭제

쿠키를 사용하도록 설정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세요.

개인정보 설정 조정

캐시나 쿠키를 삭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개인정보 설정을 조정하세요. 설정이 높음으로 되어 있으면 허용되는 사이트 모곡에 직접 www.google.com를 추가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

 

위와 같은 창에서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하면 구글 안내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뭐 좀 많이 복잡합니다.

 

단순하게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여 해당 기능을 끈 후 웹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말끔하게 해결됩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 클릭 후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메뉴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권장)' 부분을 꺼줘야 합니다. 허용이라는 말에 현혹되시면 안되고 반드시 꺼주셔야 모든 차단 기능 또한 비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도 계속해서 쿠키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는 주소표시줄 우측 상단에 차단되는 쿠키가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모든 쿠키들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