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무실 책상 위에는 항상 휴대용 계산기가 위치해 있습니다.

간단한 암산으로 힘든 수식들은 계산기를 통하여 계산하여 업무 수행 능력을 높이는데요, 이러한 계산기도 보통은 기본 사칙연산을 포함하여 간단한 연산만을 수행할 수 있는 계산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물론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사진의 일반 계산기를 사용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반 매출 계산, 월급 계산, 세금 계산, 휴대폰 요금 계산, 차량 운행일지 영수증 계산 등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계산기가 갑자기 사라져 눈에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스마트폰 계산기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보조프로그램인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고, 네이버 통합포털에서 제공해주는 웹 계산기를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화면 창을 이리저리 옮겨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휴대폰 스마트폰으로 계산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계산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프로그램 목록 중 계산기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항상 계산기 어플을 위치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산기 어플을 실행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계산기

기본적인 숫자 자판과 사칙연산 및 괄호 등의 간단한 계산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학용 계산기 모드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계산기 화면에서 메뉴를 호출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계산기

파이가 그려진 공학용 계산기를 누르게 되면 여러 수학 기호들이 포함된 공학용 계산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펙토리얼을 시작으로 루트, 퍼센테이지, sin(싸인) cos(코싸인) tan(탄젠트), log, 파이, 그리고.... 제가 잘 모르는 기호들.....;;

스마트폰 계산기

공학용 계산기에서 보셨던 많은 수식과 기호들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 버전의 기본 계산기에서 공학용으로도 거듭난 계산기 어플!

안드로이드 계산기, 위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