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통합 포털에서 여러가지 검색어로 검색을 할 수 있죠?

오늘 네이버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검색하던 찰나, 1588-1588 을 검색하였는데, 네이버 계산기가 불쑥 튀어나오는겁니다~^^;

와우~ 네이버에서는 웹에서도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웹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었더군요.

네이버 웹 계산기에는 아래 사진 목록과 같이 일반 계산기, 공학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 이자 계산, 학점 계산, 퇴직금 계산, 비만도 계산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각 메뉴별로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참으로 경이로운 일입니다~^^

먼저 일반 계산기, 그냥 네이버에서 '계산기' 를 조회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일반 계산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숫자패드와 함께 사칙연산 등을 할 수 있도록 기본 계산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계산기일반 계산기

두번째, 공학 계산기!

이것은 계산기 기능의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기본 숫자패드 및 사칙연산 기능 외에도 Deg/Rad 구분하여 sin cos tan ppm 루트, 제곱 세제곱, log, 펙토리얼, 파이에 이르기까지, 정말 공학 계산기를 웹에 갖다놓은 듯한 기분이 들게 하더군요.

공학 계산기공학 계산기

세번째는 퍼센트 계산 메뉴로 전체 값의 몇%는 얼마? 전체값 중 얼마의 값은 몇%? 전체값이 얼마만큼 증감되면 몇퍼센트? 등의 똑똑한 퍼센트 계산을 해주고 있습니다.

퍼센트 계산퍼센트 계산

네번째는 이자 계산으로, 적금 또는 예금에서 월 적금액 또는 예금액에 대하여 연이율과 금리방식, 세금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이자가 얼마나 붙는지도 계산해 주고 있습니다.

이자 계산이자 계산

다섯번째로는 학점 계산!

학점 계산을 왜 하는지는 잘 알지 못하겠지만, 4.5 또는 4.3 등의 만점 점수를 선택하고 나의 전공 또는 공통 과목의 점수를 입력하게 되면 전체 평균 학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학점 계산학점 계산

괜히 해보고 싶어지지는 않는군요...

여섯번째는 퇴직금 계산, 입사 일자와 퇴직/퇴사 일자를 선택하고 기간확정을 누르게 되면 재직일수가 계산되며, 퇴직금의 정산 기준이 되는 퇴직전 3개월에 대한 기본급 및 기타수당을 입력하시고 '계산' 을 누르시면 퇴직금이 계산되어 집니다.

퇴직금 계산퇴직금 계산

마지막으로 비만도 계산을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남자/여자 구분을 한 후 신장(키)과 체중, 나이를 입력한 후 '계산' 을 누르게 되면 나의 BMI 지수와 함께 정상 체중인지 과체중인지, 비만인지 고도!비만인지 판가름을 해줍니다.

비만도 계산비만도 계산

180cm 에 75kg 의 33세 성인 남자는 약간 과체중으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저정도면 딱 적당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만;;;ㅋㅋ

네이버 웹 계산기의 위력을 느껴보셨나요?

다양한 계산 기능을 제공해 주는 네이버!

정말 대단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