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 IP공유기나 무선AP 등의 보안 설정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경우 무선 Wifi MAC 주소를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무선 IP공유기 보안 설정에서 MAC 주소 인증 방법을 위해 MAC을 등록해야 할 경우 필요하겠습니다.

등록된 MAC 주소 외에는 ip를 할당받지 못하게 하여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개인이 홀로 사용하는 IP공유기에서는 보안을 위하여 위 링크를 참고하여 MAC주소 인증을 활성화 시키길 권장합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정보가 아닐지언정 다음번에 확인해야할 경우를 대비하여 메뉴를 확인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메뉴를 눌러 환경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환경설정 항목 중 Wifi 관련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하기 위해 Wi-Fi 메뉴로 들어갑니다.


Wi-Fi


자주 접근하는 Wifi 설정 메뉴인데요, Wifi가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MAC 주소는 확인 가능하오니 메뉴를 눌러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와이파이


고급설정 내에는 공개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을 때 알려주는 네트워크 알림 기능, 패스포인트를 지원하는 AP에 자동으로 연결하는 패스포인트 연결 기능, 신호 세기와 알파벳 순으로 무선AP를 정렬시키는 정렬 방법, 절전 중에도 Wi-Fi 켜놓기 기능, Google 위치 서비스 및 다른 앱이 Wi-Fi가 꺼졌을 대도 네트워크를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항상 검색 허용 기능, Wi-Fi 네트워크와 모바일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전환해 주는 네트워크 자동 전환 기능, Wi-Fi 타이머 기능, Wi-Fi 초기화 기능, 신호 약한 Wi-Fi 연결 해제 등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MAC 주소를 나타내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Wifi MAC 주소


바로 이 영문과 숫자가 혼합된 열두자리의 주소가 무선 Wi-Fi MAC 주소가 되겠습니다.

Wi-Fi가 연결되었을 경우 IP공유기로부터 할당받은 공인 또는 사설 IP주소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무선 와이파이 MAC 주소 확인 시 참고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