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 3D 지도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구글어스입니다.

위성 사진을 통하여 전세계 어느 곳이든 위성 사진을 이용하여 확대하여 관찰하는데 많이 애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필적할 만한... 아니 이보다 더 무서운 놈이 나타났습니다.

얼마전 매스컴을 통하여 크게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구글 어스를 능가하는 브이월드 3D 지도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전체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못하였지만 국토부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으므로

구글 어스는 위성 사진을 보며 2D의 평면적인 화면만을 볼 수 있었지만 바로 이 브이월드는 위성사진은 물론 건물과 지형 등의 높낮이까지 상세하게 입체적으로 표현해 주어 사실성을 더해 주는 FULL 3D 지도를 완성한 것입니다.

말로 표현하기에 이 강력한 기능을 설명해 드릴 방법이 없어 아래 관안리 앞바다 전경을 캡쳐한 화면을 하나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이 월드브이 월드 광안리 전경

멋진 광안대교를 끼고 광안리 앞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는 화면입니다.

주위 건물들은 가까이 다가갈 수록 자동으로 3D화되어 선명하게 나타나게 되며 건물명 또한 표기되고 실사와 같은 화면을 통하여 지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


브이월드 프로그램은 현재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되겠으며, 화살표의 3D 지도 기능을 눌러 브이월드 3D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브이 월드브이 월드 3D 페이지

브이월드 기본 페이지는 위와 같이 일반 지도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지원해 주는 여러 부가서비스 또한 여느 지도 서비스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오늘 설명해드릴 브이월드 3D 데스크톱 페이지로 이동하여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브이 월드브이 월드 설치

설치과정이 종료되면 시작 프로그램에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목록이 추가되됩니다.

구글 어스와 마찬가지로 단독 프로그램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매번 웹브라우저로 접속하지 않고도 쉽게 실행시킬 수 있겠습니다.

브이 월드브이 월드 실행

Vworld 3D 데스크톱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최초 실행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브이 월드

브이 월드브이 월드 최초 실행 화면

구글 어스와 비슷하게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가 하나의 화면에 나타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이리저리 옮겨다니시다 보면 정말 구글 어스와는 차원이 다른 신세계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아래는 동일한 좌표를 구글 어스와 브이월드 3D 를 각각 실행하여 63빌딩 앞 전경을 비교 캡쳐한 화면입니다.

브이월드브이월드 - 63빌딩 전경

구글어스구글어스 - 63빌딩 전경

헛! 오랜만에 구글어스를 설치해서 그런가... 구글어스7 버전부터 3D 맵이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밋밋한 위성사진만을 만날 수 있었는데, 많이 업그레이드 됐더군요~

하지만 구글 어스 또한 오랫동안 만져온 결과 브이월드만큼 실사에 가까운 3D 지도를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게 되면 조금 더 뚜력한 해상도와 조금 더 세밀한 건물과 길, 산과 들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구글 어스의 경우 초고사양의 PC가 필요하지 않도록 빠른 탐색을 지원해 주고 있지만, 요즘같은 고사양 PC 시대에 브이월드 정도의 프로그램은 가볍게 돌아갈 듯 합니다.

브이 월드의 경우 아직 국내의 지도만 (아직 국내에도 3D화 되지 않는 곳도 있음) 3D화 되어 서비스되고 있지만 머지 않아 전세계의 3D 지도화를 기대해 봅니다^^v

독도독도 3D 지도

독도는 우리땅!!! 독도에 직접 가보지는 않았지만 동도와 서도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상쾌한 기분마저 들었습니다^^

아참, 브이월드 3D 데스크톱 프로그램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지 않고 단독 프로그램으로 실행되므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자체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브이월드 3D 데스크톱 사용법 안내 링크

뭐 그다지 어렵다고 생각되는것은 없지만 지도 이동 후 확대 시에는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신 채로 위 아래로 드래그 하시면 지도 지형과 건물, 가로수 등 모든 3D 맵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브이월드 3D 데스크톱에서는 경로 및 장소 추가, 거리 및 면적 측정, 경사도 및 토공량 측정, 건물 경관 및 주변 둘러보기 등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브이월드 프로그램의 화면 구성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멋진 항해 되시길 바라며...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