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프로그램 창을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항상 좌측과 우측에 화면을 띄워놓고 마우스를 오가며 작업을 했던 터라, 제약된 좁은 화면에서 타이핑을 하면서 다른 화면을 보며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였습니다.

물론 모니터를 두대로 연결하면 되겠지만 그러한 여건이 되지 않아 프로그램을 찾아 헤매던 중 바로 이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많겠지만 제가 찾은 이 프로그램은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성능 또한 뛰어나 자주 애용할 듯 합니다.

transparency_utility 프로그램으로 2000년도에 개나소나 소프트팀에서 제작되었으며 http://www.tcomponent.com/dogncow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접속해 보니 어플 판매 사이트 같은데 주소가 변경된건지... 정확히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최초 실행된 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대하여/옵션/종료 의 3가지 버튼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투명하게 만드는 어플프로그램 실행


친절하게 사용 방법이 적혀 있으니 설명에 따라 십자커서(좌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투명하게 만들 윈도우 창이나 프로그램 창에 떨어뜨립니다.

.


그 즉시 화면은 투명하게 되며 다시 드래그 앤 드롭으로 떨어뜨리기 전까지 투명함을 유지하게 됩니다.


화면 투명하게 만들기드래그 앤 드롭으로 떨군다


이 프로그램은 한가지 옵션을 제공해 주는데요, 바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막대바로 좌우로 움직여 투명도를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투명도 옵션투명도 옵션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거의 모든 윈도우 창이나 프로그램 창에 대하여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윈도우 익스플로러 등의 웹 브라우저를 포함하여 윈도우 탐색기, 엑셀이나 워드 등 각종 프로그램을 모두 투명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십자커서를 드래그하여 크롬 웹브라우저 위에 떨구어 투명하게 만든 화면입니다.


투명한 창투명하게 바뀐 창


크롬 창 아래의 Secure CRT 프로그램이 흐릿하게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화면 전체를 흐릿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특정 프로그램/윈도우 창만 선택하여 흐릿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