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 OFFICE 아웃룩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아웃룩을 매번 실행시킬 때마다 Exchange Server 계정의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 때에는 로그인 계정과 암호를 저장하여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아웃룩을 실행시켰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문제로 아무나 아웃룩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모든 메일을 볼 수 있는 문제로 인하여 보안에 구멍이 뚫리는 경우가 있을 때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는 암호를 없앨 경우에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사 또는 사무실 인트라넷 내에서 파일서버나 웹서버 등으로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 되도록 계정 정보를 저장할 수도 있는데요, 이 때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하여 웹 서핑을 할 경우나 여러 웹사이트의 로그인 계정을 저장하는 과정도 바로 이 부분에서 처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은 MS OFFICE 프로그램과 연결된 윈도우에서 설정하게 되는 부분인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제어판 항목의 사용자 계정 화면에서 로그인 계정과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해제하실 수 있겠습니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하여 사용자 계정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제어판 -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 설정 항목에서는 사용자 계정을 관리하는 부분 외에도 좌측 메뉴에서 볼 수 있듯이 자격 증명을 관리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오늘 설명해 드릴 자격 증명 관리를 설정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


자격 증명 관리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Windows 자격증명과 일반 자격증명의 두가지 항목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 항목에서 자동 로그인 계정 및 패스워드가 저장되어 있는 것입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격 증명 관리

본인은 MS OFFICE OUTLOOK을 사용하여 메일로 업무를 처리하기에 매번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자동으로 로그인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편집 기능을 통하여 계정과 암호를 수정할 수 있겠습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격 증명 관리 - 편집

번거로움 보다는 보안이 우선시 되는 경우 이 항목을 제거하시게 되면 프로그램이나 아웃룩 실행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편집을 하기 번거롭다고 생각되시면 그냥 자격증명 모음에서 제거하기를 클릭하시어 아예 삭제해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편집을 눌러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격 증명 편집 화면

사용자 계정과 암호가 입력되어 있으며 이것으로 인하여 아웃룩 실행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것입니다.

자동 로그인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이름이나 암호를 없앤 후 저장하시게 되면, 다음번 아웃룩 실행 시 계정과 암호를 물어보는 팝업창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자격증명관리 메뉴를 통하여 매번 로그인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바라며 보안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계정과 암호를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