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대한민국 개인 생방송, 방송 송출하기의 선두주자인 아프리카TV의 선두권 유지는 거의 독보적이었습니다.

개인 방송의 신대륙을 이륙하며 많은 부가적인 이윤 창출과 시청자들을 만족해주는 정보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개인방송은 저작권에 침해되지 앖고, 불법 성인 방송 등을 제외하는 선에서 방송을 내보내야 하며 사회적인 이슈나 문제가 되는 내용들은 송출을 차단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의사회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이죠...

이러한 개인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위에서 말씀드린 아프리카TV이며, 이와 유사하게 개인 방송 및 1:1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FC2 라이브가 있습니다.

FC2 서비스는 일본에서 제공해 주는 것이며 세계 여러나라 언어들로 제공해주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FC2 라이브는 아프리카TV와 달리 전용 플레이어가 필요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송출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다른 웹캠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더욱 유연하게 개인 인터넷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FC2 라이브가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물론 대한민국의 법률을 따르지 않아도 방송 송출이 가능하기에 자유분방한 상황이 더욱 매력적이긴 하지만요...

언제 대한민국 내의 서비스가 제제 될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성인방송 등을 시청하는데 있어서도 가능한 상황으로 알고있습니다.

잡다한 내용만 늘어놨네요...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이렇게 FC2 라이브 방송 송출하는 방법 중 웸캠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FC2 라이브는 현재 링크를 통하여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라이브 방송 송신, 1:1 화상 채팅, 방송 시청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겠습니다.

FC2 라이브FC2 라이브 홈페이지

방송을 송신하기 위해서는 웸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손쉽게 개인방송을 송출하는 방법이 되겠는데요, 그 웹캠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무료로 제공되는 매니캠(ManyCam)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매니캠 프로그램은 현재 링크를 통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으며 한국어 설치버전도 지원해 주고 있으니 Korean 으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니캠매니캠 웹캠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 이렇게 FC2 라이브 회원가입도 하고 방송 송신을 위한 매니캠 프로그램도 설치하였으면 모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매니캠 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방송을 내보낼 소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은 윈도우 화면을 내보내기 위해 데스크톱을 선택하여 화면의 일부분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매니캠매니캠 방송 소스 선택

이렇게 웹캠이 준비된 후 FC2 라이브에서 영상 및 음성에 대한 설정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송을 송출하는 화면에서 아래의 화살표 모양의 영상 및 음성 설정하기 메뉴로 진입하시면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FC2 LIVEFC2 LIVE 영상 및 음성 옵션

마지막으로 아래 화면과 같이 컴퓨터에 설치된 매니캠 프로그램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정해 주시면 모든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영상과 음성의 소스를 위에서 설치한 웸캠 프로그램인 ManyCam 으로 설정하여 그 송신 화면을 보여지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FC2 라이브FC2 라이브 매니캠 연동

말로는 길게 늘어놨지만 직접 진행해 보시면 손쉽게 개인 인터넷 방송을 송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당부드릴 내용은... 당장은 제제를 당하지 않는다고 저작권에 위배되거나 성인 방송 등을 송출하시면 안될 것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