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정리된 화면 및 간편한 파일 전송 등을 지원하는 Adobe Acrobat Reader 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아니, 읽고 계실 것입니다.

최근 버전(XI 등) 에서는 Adobe Reader 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바로 이 어도브 리더는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형식의 파일을 읽을 수 있는 리더기가 되겠습니다.

참고로 Adobe Reader XI 다운로드 설치 방법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PDF 형식의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Adobe Acrobat 프로그램으로 제작해야 하며, 이 제품은 유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구매를 거쳐 진행해야 합니다.

Professional 버전은 50만원대, Standard 버전은 33만원대로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전문적으로 PDF 파일을 제작하는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굳이 Acroba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멋진 프로그램을 제작할 기회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 회사나 공공기관 등에서는 Microsoft Office 제품(워드/엑셀/파워포인트) 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스프레드시트나 PPT 자료를 제작할 기회가 더 많으며 이러한 문서를 간편하게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잠시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변환 프로그램은 따로 필요없으며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메뉴에서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일반 복합기를 비롯하여 여러 파일포멧을 지원하기 때문에 왠만한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포멧 변환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아래 파워포인트를 하나 불러들여 저장하는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메뉴의 팝업창이 되겠는데요, 여기서 파일 형식을 PDF(*.pdf) 로 선택하신 후 저장하시면 바로 PDF 파일로 변환 저장이 되겠습니다.

.


여기서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옵션 버튼을 눌러 옵션 팝업창을 호출한 후 슬라이드 선택 및 게시 옵션(슬라이드테두리/숨겨진슬라이드포함/메모및잉크표시포함 등), 인쇄할 수 없는 정보를 포함할 경우 어떠한 액션을 할 지, PDF/A 호환 및 글꼴 포함 불가 시 비트맵 텍스트로 저장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겠습니다.

PDF 저장 옵션PDF 저장 옵션

아주 손쉽게 파워포인트로 만든 문서를 PDF 파일 포멧으로 변환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메뉴는 엑셀이나 워드에서도 동일하게 지원이 되며, 간단하게 파일포멧 변환을 하여 파일 전송 시 Adebe Acrobat 없이 편집이 불가한 PDF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Adobe Reader 에서도 제공해 주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아크로벳 리더를 실행한 후 쉽게 PDF 파일 작성 기능을 이용하여 각종 문서를 불러와 파일 변환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PDF 작성PDF 작성 (파일 포멧 변환)

PDF 변환PDF 변환할 파일 선택

파일을 불러오는 화면이며 Adobe Reader 가 인식할 수 있는 파일 포멧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doc, docx, dotx, xls, xlsx, ppt, pptx, odf, odt, odp, ods, odg, sxd, sxc, sxi, sxw, stw, pub, wpd, ps, eps, prn, txt, text, rtf, bmp, gif, jpeg, jpg, pcx, png, eps, tif, tiff

워드 문서를 포함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각종 그림 파일 및 텍스트 등 많은 문서 파일을 지원해 주고 있으니 원하시는 문서를 불러와 파일 변환으로 손쉽게 변환하시면 되겠습니다.

-----

doPDF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파일 변환 방법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