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스트소프트 알FTP 프로그램을 많이들 사용하셨을 것입니다.

무료로 간편하게 자신의 컴퓨터(PC)를 서버로 구동시켜 FTP를 자유자제로 구동할 수 있고, FTP 서버로의 접속을 간편하게 해주는 편리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바로 이 알FTP 프로그램이 최근 알드라이브와 알FTP서버로 나뉘어져 두개의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출시되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알드라이브는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FTP 서버로 접속을 할 경우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알FTP서버는 클라이언트들이 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를 구동시켜주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기존의 알FTP에 비해 깔끔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알드라이브는 다음번에 알려드리고 오늘은 알FTP 서버 프로그램의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FTP 서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알툴즈 ESTLabs 알FTP 서버 다운로드

물론 위 사이트에서는 이스트소프트사의 모든 제품들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니 알툴즈 통합팩, 알집, 알FTP, 알씨, 알송, 알툴바, 알약, 알백, 알마인드, 알캡처, 알드라이브, 알키퍼 등을 설치하실 경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다운로드

간단한 셋팅으로 현재 사용중인 사용자 PC를 서버로 만들어 주는 알FTP 서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설치 시작

알FTP서버알FTP서버 사용자 지정 설치

설치는 수초에서 1분 이내로 완료되며 위와같이 설치될 경로와 구성요소를 지정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빠른 설치를 이용할 경우 필요하지 않은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오니 반드시 사용자 지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설치 완료

아래는 설치가 완료된 후 알FTP 서버 프로그램의 최초 실행된 화면입니다.

.


단일화 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손쉽게 FTP 서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시작

서버 시작 버튼을 누르면 그 즉시 자신의 컴퓨터 IP를 확인하고 기본 계정과 읽기 전용으로 FTP 서버가 구동됩니다.

서버의 상태 및 작업내역에서는 알FTP 서버의 시작과 서버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구동

사용하고 난 후 서버 중지를 눌러 FTP서버를 중지시킬 수 있겠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구동된 FTP 서버를 자신이 원하는 계정과 비밀번호, 파일 전송 경로 및 권한 설정을 위해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알FTP서버알FTP서버 옵션 설정

설정 탭에서는 내컴퓨터의 IP가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내 IP 확인 버튼을 통하여 컴퓨터 IP를 알아내어 적용시킬 수도 있겠습니다.

서버 환영 메시지는 클라이언트(이용자)들이 서버로 접속할 시 표시되는 배너 설정으로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익명으로 설정하여 읽기모드로 서버를 구동할 수도 있으며, 아이디/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아이디/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허용된 계정만 접속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겠습니다.

읽기만 허용에 체크할 경우 서버로 접속 후 폴더 생성이나 파일의 변경 및 삭제 등은 이용할 수 없으니 체크해제 후 읽기/쓰기 권한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디렉토리 설정에서는 FTP 서버 접속 시 이용할 수 있는 경로를 설정하는 것으로 자신이 공유하고 오픈할 디렉토리를 선택하거나 추가/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서버 옵션을 마무리하고, 외부에서 접속하여 파일 전송을 간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외부에서 접근 시 복잡하고 어려운 서버 구축을 피하고 간편한 서버 프로그램으로 다시 태어난 알FTP 서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