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단연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을 들 수가 있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압툴 툴이 있긴 하지만 이 툴로는 원하는 압축파일 형식을 압축하거나 해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 보통은 압축 프로그램을 하나정도 설치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드릴 알집 외에도 반디집 등의 강력한 압축 프로그램이 존재하긴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알집을 개인용 PC에 설치하여 가정이나 개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이 알집을 회사나 기업 등의 PC에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검열 시 간과해서는 안될 사항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은 개인이나 기업,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알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알집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알집" 설치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려받기 및 설치를 시작합니다.

알툴즈알툴즈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경고 메시지를 확인하시고 "실행" 을 눌러 보안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보안 경고보안 경고 창

이윽고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계약 동의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라이센스 동의하진 않으실거죠?^^

알집알집 라이센스 계약 동의

라이센스 동의 후에는 아래와 같이 "빠른 설치" 와 "사용자 설치" 의 두가지 옵션을 제공해 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 설치 및 강제로 지정된 윈도우/익스플로러 옵션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설치를 권장해 드립니다.

zum 포털사이트를 홈페이지로 설정하는 부분과 알툴바 보이기 부분은 개인 취향대로 선택 또는 선택 해제 후 사용자 지정 설치로 진입합니다.

알집알집 설치

빠른 설치 옵션에서는 모든 것이 설치되겠지만 이렇게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옵션만 선택해 줄 수 있겠습니다.

알집알집 설치 사용자 지정 옵션

원하지 않는 옵션을 체크 해제하신 후 "설치" 를 눌러 컴퓨터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알집알집 설치 중

설치 완료 후 아래와 같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알툴즈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는데요, 이번에는 알약을 광고하고 있네요.

본인은 V3 Security 8.0 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다른 백신 설치는 진행하지 않고 끝냅니다.

알집알집 설치 완료

이렇게 설치 완료된 후 알집 프로그램이 실행되겠는데요, 알집 프로그램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압축 형식을 지원해 주어 강력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폴더를 지정하여 ALZ, ZIP, RAR, TAR, GZ 등 다양한 형태의 압축을 지원해 주며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압축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알집알집 프로그램 실행 화면

또한 압축된 파일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통하여 여러 옵션으로 압축을 해제할 수 있겠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해 드리지만 알집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회사 등에서 사용할 경우 유료로 제공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할 경우 현재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알집과 반디집을 비교하였을 때 거의 모든 면에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본인이 알집과 반디집을 설치하여 경험해 보시고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