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확히 9일부터였다...

평소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자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했던지라 토요일부터 느낌이 싸~ 했었다...

평소 3000명을 웃돌던 방문자가 1000명 이하로 뚝 떨어져 버린것!

 

-----

애드센스 수익률로 바로 이어지는 방문자 통계가 9일부터 급감한 것을 확인했다...

개인적으로 현 블로그는 전문적인 자료들이 주로 포스팅되어 있기 때문에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자들이 더욱 많은 패턴을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주말에는 조금 떨어지는 그래프를 보였었다.

그런데 이건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796명을 찍다니...

네이버의 검색 로직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는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지만 분명 다음 커뮤니케이션 소유인 티스토리에서의 검색률은 현저히 떨어진 것이며,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유입량은 분명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아래는 예전에 블로그로 유입되는 패턴이며, 네이버 검색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다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은 10%에 지나지 않았다.

이것은 물론 다음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PC나 컴퓨터들이 네이버 통합포털사이트를 시작화면으로 설정해 두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를 낳은 것이다.

아래 화면은 오늘 날짜의 유입 키워드를 캡쳐한 화면인데, 푸른색 다음 검색 유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물론 다음 검색 화면이 더 많은 화면도 있으며 최소 60% 이상이 다음으로부터 유입되었으며, 네이버 검색 키워드로 유입된 것은 40% 이하로 대폭 감소하였으며 그 충격은 어마어마했다.

75% 이상을 차지했던 네이버 검색 유입율을 69% 대로 떨어졌으며, 본 포스팅을 진행하는 동안 더욱 떨어지고 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검색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다음 검색만으로는 더 많은 검색 유입을 늘릴 수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의 폭락으로 이어질 것이다...

답답하다...

지금 어떠한 일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수색을 해봐야겠다...

어떠한 대책과 방편이 있을련지는 장담할 수는 없다...

네이버 트랙백 등록부터 차근차든 살펴봐야 하겠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