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티스토리 에디터가 다음 에디터로 변경 대체되었습니다.

기존의 티스토리 전용 에디터로 포스팅 작업 시 약간의 딜레이와 함께 통합포털 사이트 블로그의 에디터와는 달라 약간의 불편함을 겪었을 것입니다.

다음 에디터로 변경된 후 보다 나은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며, 최근에는 자동으로 문단 간격을 적용시켜주는 "문단 간격 없음" 기능을 오픈하여 다음 에디터로 전향한 블로거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문단 간격 없음 항목을 직접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단 간격 없음 기능은 여러 행의 글을 입력할 때(이것은 엔터를 쳐서 다음 줄로 넘어가는 행동), 자동으로 <p> 로 문단 간격을 조절해 주는 기능입니다.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하는 화면입니다.

빨강색 부분을 확인하시면 문단 간격 없음 체크박스가 생겨났으며, 자동으로 체크되어 기존의 티스토리 에디터 환경을 최대한 유사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다음 에디터로 변경된 후 자동 문단 간격 조절이 되어 불편하셨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여 기존의 문단 간격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문단간격 없음 기능을 해제하여 다음 에디터를 통한 자동 문단 간격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문단 간격 없음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래 화면을 통하여 글쓰기 기본 설정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 페이지 - 글 관리 - 글 설정 - 글 환경 - 문단 간격

더욱 더 새로워지고 포스팅에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채워주며 블로거들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주는 다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