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구글 번역 어플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Google 번역 어플이 설치되어 있으며, 간단한 동의를 거쳐 번역 기능을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구글 번역 실행한 화면이며 약관 동의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의 기능#

텍스트를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음성 입력 번역 및 음성으로 번역 듣기

즐겨찾는 번역 및 번역 기록에 오프라인으로 엑세스

단어 사전 검색결과 보기

동의 후 구글 번역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


간단한 텍스트를 입력하여 번역하실 수 있으며, 기본으로 영어와 한국어를 번역해 주는 메뉴로 시작하게 됩니다. 우측의 마이크 모양을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하여 자동으로 번역해 주게 됩니다.

 

간단한 번역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구글 번역 어플은 아주 스마트한 번역기로서 단어뿐 아니라 문맥을 함께 번역해주는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외국에 나가서 가격을 물어볼 때 얼마인지 물어보고 싶을 때를 가정하여 "얼마입니까?" 를 번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를 영어로 바로 분석해 주며, "얼마입니까?" 에 해당하는 "How much is it?" 이라는 문구가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이 번역된 문구를 아름다운 여성(?)의 음성으로 발음해 주며, "+" 버튼을 통하여 화면에 크게 나타내어 주어 굳이 말할 필요없이 화면에 나타난 글자로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외국여행 시, 또는 외국 사람과 맞닥들였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어휘나 문구에 대해서는 즐겨찾기를 통하여 오프라인으로도 검색할 수 있게 휴대폰에 저장되게 됩니다.

한가지 더 번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차역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에 대한 번역입니다.

손쉽게 번역이 되었으며, "How do I get to the train station?" 이라고 정확하여 번역되어 나타납니다.

반대로 영어에 대해 한국어로 번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re are you from?" 에 대해 한국어로 번역하게 되면 조금 말투가 서투르지만(-,.-) "당신 고향이 어디에요?" 라고 번역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에는 외국사람을 위한 배려인 발음 기호가 들어가 있는데요, "dangsin gohyang-i eodieyo?" 라고 친절하게 표시해 줍니다.

다른 언어로의 번역은 상단의 언어 선택 메뉴를 터치함으로 세계 각국의 언어로 모두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파 버전인 대화모드를 스스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문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한영/영한 사전으로만 사용했지만, 이런 기능을 통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단순한 단어의 번역이 아닌 문맥이나 어휘, 생활영어 및 의사소통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