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의 매일 구글 Analytics 로 로긴하여 내 사이트에 대한 평가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 중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사용해 보신 분이 좀 계신가요?

아직 사용해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한 유입 키워드 및 인기 페이지 분석을 통하여 블로그 유입의 극대화 및 블로그 수입 또한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료로 웹로그 분석기를 사용해 보세요.


구글 웹로그 분석기인 Google Analytics 에 대한 포스팅을 3개정도 진행한 듯 합니다.

여러번 말씀드리지만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이용하시면 자신의 사이트 및 블로그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블로그의 지수를 높일 수 있을 뿐더러, 어떤 페이지로 유입된 유입 키워드 등을 분석하여 자신의 사이트에 알맞는 키워드로 블로그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법 및 애드센스 계정 연결 방법 등은 위 연결 페이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 소스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Analytics 접속하신 후 메인 페이지에는 본인의 사이트에 대한 분석이 바로 표시가 됩니다.

저는 2개의 사이트를 갖고 있는데 그 중 방문자가 월등히 많은 사이트에 대해 분석페이지를 열람하였습니다.

좌측 메뉴 중 대시보드, 지능형(베타), 방문자, 트래픽 소스, 콘텐츠, 목표 등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트래픽 소스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개요/직접트래픽/추천사이트/검색엔진/모든트래픽소스/애드워즈/키워드/캠페인/광고버전 등의 하위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항목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항상 구글 웹로그 분석기에서는 기본적으로 그래프로 표시를 해주며 방문수를 표시하여 줍니다.

검색에서 키워드 0000개를 통해 합계 00000회의 방문이 유입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아래 부분에는 키워드 사이트 활용정보 및 목표세트1, 애드센스 수익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활용정보에 드디어 우리가 원하던 유입 키워드별 방문수, 방문당 페이지수, 평균 사이트에 머문 시간, 이탈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사이트에서는 1,2,3위의 키워드가 대부분의 방문자를 차지하고 있으며, 3~10위의 키워드는 평균적인 방문수를 기록하여 주어 방문자 통계에서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웹로그분석기의 최대 강점인 평균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글과 포스팅이 유입된 방문자로 하여금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는 이 수치를 통하여 알 수 있겠죠?

단연 재미있는 동영상이나 흥미로운 재료가 있으면 머문 시간은 엄청 늘어나게 될 것이며,

간단한 글이나 하찮은(?) 재료를 이용한 포스팅은 방문자로 하여금 흥미를 줄 수 없어 바로 사이트를 떠나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잣대가 되어주는 것이 바로 이 "평균 사이트에 머문 시간" 인 것이죠.

제 사이트를 보시게 되면 1위는 20초, 5위와 6위 그리고 10위를 뺀 나머지는 평균 2분이 넘어서거나 가까울 정도의 높은 머문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연 포스팅의 질이 높아야 이러한 결과가 나타날 것이며, 동영상 퍼오기, 재미있는 글 등의 편법 등을 통하여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 정책에 어긋나지 않도록 포스팅을 하셔야 합니다.

괜히 블로그 유입을 늘리려고 하다가 되려 계정 정지 등의 징계를 먹을 수도 있으니깐요;;;

.
.
.

이러한 분석은 방문자들로 하여금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오랫동안 머무르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여, 나의 블로그 수치를 올려줄 뿐더러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노출시키며 그로인한 블로그 수익도 향상되는 효과를 안겨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토대로 유사한 키워드나 관련된 키워드를 활용하여 블로그에 대한 유입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메뉴를 통하여 내 사이트나 블로그를 분석하는 기능이 아주 많은데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목표를 설정한 후 목표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