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사실 토렌트와 일부 사이트를 이용하긴 하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 우측 하단에 성인 광고창이 뜨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깐 것도 아니고 불법 성인 사이트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보지도 않은 상황이었는데 이러한 광고는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사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설치되었을리는 없을테고 어떠한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승인되었을 가능성이 커 보였습니다.

물론 애기들이 유투브를 보다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로 유입되어 그러할 수 있다고 생각은 듭니다.

우선 이 문제를 고치기 위해 악의적인 프로그램이나 앱을 찾아보고 삭제해 봤지만 효과는 없었고, 이리저리 방황하던 끝에 구글 크롬의 플러그인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되었던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광고창이 시도 때도 없이 자동으로 불쑥 나타나고, 정말 성인 사이트나 애로 사이트에서나 나올법한 광고와 사진, 동영상들이 불쑥 튀어나와 당황할 때도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 화면을 참고하시어 사용하지 않거나 직접 설치하지 않은 확장프로그램 플러그인을 제거하고 차단하시면 불법 성인 광고물은 더이상 팝업되지 않을 것입니다.

(편의를 위해 등록한 확장프로그램 속에 유해 성인 광고물 사이트나 플러그인 등을 삭제)

 

구글 크롬 설정 > 메뉴 > 확장프로그램

 

 

또한 아래와 같이 구글 크롬의 알림 기능을 확인해 보시면 알림 기능이 허용된 사이트들이 나열되는데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필요하지 않거나 직접 등록하지 않은 URL은 허용 목록에서 제거하시거나 차단 목록에 추가해 주시면 자동으로 알림되는 기능을 차단할 수 있겠습니다.

 

 

불법 프로그램이나 성인 광고물의 무한 차단을 기원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