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업무를 보시거나 개인적인 일정을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캘린더는 개인적인 일정과 함께 회사 업무 일정 공유 용도로 새로운 캘린더를 생성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 일정을 생성하고 삭제하는 것조차 일이 된다면 구글 캘린더의 가치는 더 떨어질 것입니다.

구글 캘린더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친숙하고 일정 반복 등록은 물론이고 일정 수정과 변경이 용이하다는 점이 가장 강력한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구글 캘린더에서 일정을 수정하고 기존에 정해진 일정을 다른 날짜로 손쉽게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일정을 선택하여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날짜에 위치시키면 그 즉시 변경된 일정이 반영됩니다.

아래에 주탁 대출금을 납부하는 일정이 하나 있습니다.

 

 

주택 대출금 납부일이 변경되어 반복으로 등록된 일정을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삭제하고 다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1세기에 그러한 행동은 하지 않으실 것으로 생각되고,,, 아래와 같이 일정을 마우스로 잡은 뒤 원하는 날짜로 드래그 앤 드롭시키면 그 즉시 반영됩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반복된 일정이었다면 '이 일정 및 향후 일정' 모두를 선택하여 향후 일정들을 동시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변경된 일정으로 완료된 화면이며, 향후 일정을 확인해 보시면 모두 변경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아주 유용한 무료 구글 캘린더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