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한민국은 JAM라이브로 떠들썩합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퀴즈를 모두 풀게 되면 퀴즈 전 미리 정해진 상금을 나누어 갖는 형식의 대국민 실시간 퀴즈 어플 때문이죠..


상금은 200만원, 300만원, 400만원, 500만원, 1000만원 등 다양하게 할당되며 이 상금은 스폰서의 지원과 제작진에서 자체적으로 정해진 금액을 제시하는 듯 합니다.

물론 이 상금을 개별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가령 500명이 모든 퀴즈의 정답을 다 맞힐 경우 n분의 1 형식으로 상금을 나줘가지는 방식입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보통 약 1,000명의 당첨자가 가려지게 되고, 500만원의 상금일 경우 약 5,000원 가량의 상금을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상금은 퀴즈가 끝난 후 그 즉시 정산되어 잼라이브 공식 어플로 할당이 되고, 누적 상금이 5,000원을 초과할 경우 미리 등록된 계좌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겠습니다.


잼라이브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바로 가기

애플 아이폰 App스토어 바로 가기


잼라이브 퀴즈쇼는 평일의 경우 직장인 점심시간인 12시를 겨냥해 12시30분에 퀴즈쇼가 시작되고, 저녁의 경우 퇴근 후 저녁식사 후를 겨냥해 저녁 8시에 진행을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의 경우에는 점심시간이 아닌 낮 2시에 시작하고, 저녁 8시는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이벤트성 잼라이브의 경우 사전에 공지된 시간과 알림이 따로 뜨게 되니 미리 확인하신 후 참여하셔야 합니다.


잼누나


잼라이브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3분전, 1분전 미리 알림을 주니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휴대폰 배터리를 확인하신 후 퀴즈쇼에 도전하면 되겠습니다.


잼라이브는 고화질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데이터를 제법 많이 잡아먹으니 무제한 데이터가 아닌 경우 미리 Wifi 환경을 만들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잼라이브에서는 회차당 총 12문제가 출제되고 모든 퀴즈를 맞춰야 하는데요, 만약 퀴즈를 풀다가 오답을 선택하여 탈락해야 할 경우 '하트'를 이용하여 부활할 수 도 있습니다.

이 하트는 JAM라이브 어플에서 추천함으로써 하나의 하트를 즉시 지급받을 수 있고, 모든 퀴즈 문제에서 정답을 맞힐 경우 하트 게이지가 점점 차게 되는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탈락했을 경우에도 계속해서 문제를 풀어나가다 보면 하트 게이지를 모두 채울 수 있는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고계셔야 하는 부분은, 한번의 퀴즈 쇼에서 단 하나의 하트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트가 3개, 4개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한문제를 틀려서 부활했을 경우 하트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잼라이브


퀴즈쇼가 시작되고 1번문제는 난이도가 아주 낮은 문제가 출제되고요, 약 3~4번 문제부터 난이도가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 잼라이브에서 활동 중인 VJ는 총 세분정도 되는데요, 잼누나, 잼오빠, 잼아저씨 정도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스폰이 있을 경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신인가수 등도 가끔 초대손님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퀴즈쇼가 끝난 후 12문제를 모두 맞힌 분들의 명단이 쭉~~~ 나열되는 화면인데요, 오늘은 우승자가 총 997명이 나왔고, 인당 4,012원의 우승금을 나눠 가지셨습니다.


JAM라이브


참고로 전 한번도... 우승해본 적이 없네요;;; 하트를 쓰고도 항상 한두문제 더 틀리는 바람에... ㅠㅠ

총 상금을 100만원이 넘게 받아가신 분들도 있던데... -,.-;


JAM LIVE에서는 공식 SNS를 통하여 퀴즈에 대한 힌트도 제공하고, 앞으로 있을 퀴즈쇼에 스폰하는 업체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으니 잼라이브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당연 SNS 팔로워를 외치셔야 하겠습니다.

스폰의 경우 해당 업체에 대한 퀴즈가 상당히 많이 출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JAM LIVE 공식 SNS facebook 바로 가기


그럼 점심 시간과 저녁 시간 무료함을 날리기 위한 잼라이브로 바로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