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 인공지능 자동통역 앱을 출시하였습니다.


파파고(papago)는 한/영/중/일 4개 국어 통번역 앱으로, 네이버 자체 개발 인공신경망(N2MT) 번역 기술 적용으로 맥락까지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번역 결과를 제공합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스카이넷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는건 뭐지...


그 이름은 파파고로 통역하는 신기한 앵무새로 이미지를 잡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의 4개 언어를 상호가 통역해 주는 여행자 필수 어플 파파고입니다.

영어는 물론 인근 국가로의 여행 시 필요한 중국어와 일본어까지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말로 통역하고 이미지도 번역하는 한중일영 통역앱 네이버 파파고는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Play 스토어와 애플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겠습니다.

외국인과 마주쳤을 때, 해외여행 중 통역이 필요할 때, 외국어 공부 중일 때, 통역과 번역이 절실히 필요하 그 순간 언제나 파파고가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파파고


모바일 버전을 먼저 살펴보게 되면,

처음 실행 화면은 녹색과 푸른색의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현재 언어와 번역되는 언어를 표시해 주고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도록 대기하고 있습니다.

글자 입력, 소리 입력, 대화 입력, 이미지 입력 등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번역을 수행할 수 있겠습니다.


번역기


특히 아직 완성단계는 아닌 듯 완벽하게 테스트를 인식하지는 못하였지만, 이미지 입력 수단의 경우에는 사진 촬영 후 텍스트 부분을 문질러 이미지 번역을 시도하는 점이 상당한 신선함으로 다가왔습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에는 홈, 번역 기록, 글로벌 회화, 설정의 메뉴가 있는데요, 번역 기록을 통해 최근 기록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배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파파고 번역기


글로벌 회화 메뉴에서는 평소 자주 접하거나 해외여행 등 실행활에 꼭 필요한 필수 어휘, 회화를 담아두어 직접 번역하지 않더라도 기본 내용을 배우거나 숙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회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감사, 날씨, 부탁, 요청, 수락이나 거절 등의 기본 표현과, 발권 비행기내, 환승, 연착, 출입국수속 및 항공권 예약의 공항/비행기 부문, 숙박이나 식당 등의 일반 회화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겠습니다.


파팍 회화


파파고 설정 메뉴에서는 네이버 인공신경망 번역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으며, 실시간 번역, 발음 표기, 음성 번역 자동 읽기, 음성 속도 조절, 솔로들을 위한 남성 또는 여성의 목소리 설정, 네이버나 구글의 이미지 번역 웹 검색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파파고 설정


그리고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PC에서도 동일하게 파파고를 만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파고 PC 버전 바로 가기


파파고 PC버전


몇일, 몇번 사용해본 결과 기존의 번역기와는 사뭇 다르게 단어나 숙어 위주가 아닌 문맥 위주의 번역을 통하여 상당한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띄어쓰기를 무시하고 '컴퓨터좀꺼주세요' 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파파고 번역기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 실제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며, 복사하거나 공유하기, 즐겨찾기 등의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번역기가 그러하듯 인간 언어의 100% 수준의 결과물은 아직 무리수가 있겠지만, 그 수준에 다가서고자 하는 의지가 엿보이는 파파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빠르고 강력한 구글 번역기 translate 를 자주 이용해 왔었는데요,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번역 수단을 동원할 수 있게 된 네이버 파파고를 선택해야하는 시점인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