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열에 따라 여러 알트코인들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거의 모든 코인들의 가격대가 상승한 상태입니다.

하루에도 수십 퍼센테이지의 가격 변동이 이어져 투자가 아닌 투기의 목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는 듯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봤을 때 투자의 값어치는 충분한 것으로 보이지만, 하늘과 땅을 번갈아가는 가격 변동성때문에 불확실한 곳에 투자하는 이른바 도박으로 분류되어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여러 관점에서 알트코인에 접근하는 중이지만 딱히 법안으로 마련할 만한 방안은 아직 도출하지 못한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대표하는 알트코인들은 전세계적인 코인의 가격대와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될 것으로 보이고, 가상화폐 거래소의 폐쇄는 무리한 대책으로 보이며, 주식거래와 유사한 방식으로 일정부분 제재를 가하는 선에서 가상화폐를 공식적으로 인정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그 시기가 언제일지는 불확실하며, 그 이전까지는 가상화폐의 높은 변동성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가상화폐 중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모네로 코인에 대해 모네로 코인 지갑(Wallet)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모네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인 지갑을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로컬 시스템에 보관하는 방법으로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만 대용량의 로컬 디스크 공간이 필요함과 동시에 보안 취약점이 아닌 하드웨어 보관과 관리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로컬 지갑보다는 신뢰가 가는 사이트에서 온라인 지갑의 생성과 보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모네로 지갑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MyMonero 지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홈페이지는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어 지갑 기능에만 충실한 사이트로 신뢰성을 먹고 들어갑니다.


모네로


새로운 계정 생성 메뉴와 고객 지원, 그리고 로그인 하는 버튼이 전부입니다.

새롭게 지갑(Wallet)을 만드실 경우 Create an Account 버튼을 눌러 계정을 새롭게 만들어 줍니다.



계정 생성과 지갑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집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MyMonero 지갑을 이용할 경우 위험성을 먼저 알려주게 됩니다.


마이모네로


모네로는 웹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부라우저에서 ssl 보안을 사용하지만 브라우저를 이용한 코드 전달에 안정성을 100% 보장하지 못하며, 대량으로 Mymonero를 사용할 때 상당한 위험이 있음을 지적합니다.


실제 지갑을 취급할 때에는 MyMonero를 통해 대량의 지갑을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MyMonero


또한 계정을 만들 때 지갑계정 복구에 필요한 13개의 비공개 로그인 키가 생성되는데요, 이것은 반드시 따로 적어 보관해 두어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 분실시 복구할 방법을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이 키가 없다면 보관 중인 모네로 코인 또한 확인, 송금을 진행할 수가 없게 됩니다.


MyMonero 지갑 생성은 현재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생성 화면의 아래 부분에 보여지는 비공개 Private Login Key를 이용하여 다시한번 Confirm 과정을 거쳐 비공개 로그인 키를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과정을 거칩니다.


마이 모네로


Private Login Key는 반드시 따로 적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계정이 생성된 후에는 곧바로 개인 지갑 주소가 생성이 됩니다.

우측 상단에 현재 보유 중인 모네로 코인의 Balanc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네로 지갑 주소


지갑 Wallet Address 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지갑 주소로 모네로 코인을 보내고 받을 수 있으며, Transactions 메뉴에서 코인의 보내고 받은 거래 금액과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광고 기능조차 없이 단지 모네로 지갑 기능만을 제공해 주어 이용자로 하여금 빠른 접근성과 높은 신뢰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