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열풍에 여러 알트코인들의 가격 상승은 물론 수많은 거래소별로 각 코인들의 매수 매도 거래가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때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1BTC에 약 20,000,000원의 각격대로 이루어져 거래 금액과 수수료만 해도 하늘 높은줄 모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인 거래소는 빗썸, 코빗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모네로 코인을 취급하는 빗썸 거래소에서 코인 매도 매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코인들이 마찬가지겠지만 거래소에서는 일정 수수료를 제하고 코인의 매도와 매수 거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모네로 코인의 거래가 가능한 빗썸 거래소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해보신 분들을 그리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호가나 차트를 이용하여 매도 매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알트코인 거래소인 점을 감안하시면 각 코인들의 원화 환전은 물론, 코인을 이용하여 다른 코인을 구매할 수 도 있겠습니다.



빗썸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먼저 빗썸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사용 가능하며, 현금인 원화를 입금하시고 주식과 동일하게 거래를 하실 수 있으며, 기존 코인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코인의 지갑 주소를 발급하여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이용하여 코인 거래도 가능하겠습니다.


아래는 모네로 코인의 매도와 매수 화면인데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모든 알트코인이 동일한 화면 구조에서 진행되므로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매도 매수 화면은 빗썸 거래소의 좌측에 있는 거래소 메뉴에서 각 코인별 메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먼저 코인 매수 화면이며, 알아보기 쉽게 구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 구매


현재 내가 사용 가능한 원화 금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원화가 아닌 다른 코인을 이용하여 구매도 가능합니다.

현재 주문가격이 표시되고 있는데요, 우측의 코인의 호가를 확인해 보시거나 거래 차트를 보시면서 원하시는 단가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합니다.



실시간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니 현재 호가를 잘 확인하시고 주문 단가 가격 금액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호가


그 아래에 있는 주문수량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금액에 맞추어 퍼센테이지만큼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금액이 입력되었을 경우 총 구매금액과 구매에 소요되는 수수료 금액, 그리고 총 구매되는 코인의 수량이 표시가 됩니다.


구매주문이 등록이 되면 아래와 같이 거래 내역에서 모든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가 성사될 경우 거래내역에서 삭제되고 완료주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 내역


그 즉시 본인의 보유 코인이 업데이트되어 실시간으로 보유 수량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코인의 매도 거래인 판매 화면인데요, 구매 화면과 동일하게 현재 보유 중인 코인의 양을 보여주게 되며, 원하시는 호가를 입력하여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판매를 예약할 수 있겠습니다.



주문 수량은 구매 시와 동일하게 퍼센테이지 형식으로 드래그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코인을 직접 입력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코인 거래


판매 주문을 등록할 경우 구매와 동일하게 거래내역에 등록이 되며 거래가 성사되었을 경우 완료 주문으로 전환됩니다.


요즘 암호화폐 거래 등에 있어 어수선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신뢰할 만한 거래소를 잘 선택하셔서 


또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은 평소 지갑(Wallet)에 코인을 보관하시고, 거래를 이용할 경우에만 거래소로 코인을 보내어 보다 안전한 거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PC에 직접 보관하는게 가장 안전하겠지만, 그러할 경우 개인 PC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복구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으며, 블록체인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갑을 이용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Wallet 서비스를 잘 선택하시어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코인 송금 수수료도 고려하시어 가장 경제적인 거래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