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저금리 대환대출을 이용하실 분들은 이전에 포스팅한 정부 지원 사잇돌2 대환대출 또는 정부 지원 햇살론 저금리 전환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릴 대환대출은 동일하게 정부에서 지원해 주고 있는 저금리 전환 대환 대출로 대부업체 등에서 대출받은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 상품이 되겠습니다.


신용 등급은 6등급 이하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부양 가족 2인 이상은 5천만원 이하도 신청 가능합니다.


영세 자영업자의 경우 연소득 5,000만원 이하로 사업자 등록된 영세 자영업자에 한합니다.



바꿔드림론은 채무상환 용도로 20% 이상의 고금리를 6개월 이상 정상 상환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므로, 고금리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 연체나 미납 없이 성실히 상환을 할 경우에만 자격이 해당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15%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할 경우에도 해당되며, 보증채무, 담보대출, 할부금융, 신용카드사용액(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 등)은 제외한 금액을 대상으로 합니다.


정부에서는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내에서 대출을 승인하고 있으며, 그 또한 고금리 대출 원금 범위 내에서 해당됩니다.


대출


대출 금리는 연 6.5% ~ 10.5% 로 햇살론이나 사잇돌2에 비해 조금 더 낮음 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급여 소득자인 근로자의 경우 최장 5년, 영세자영업자의 경우 최장 6년의 기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만 대출이 승인되고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민행복기금, 15개 시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시중 은행의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농협, 수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경남은행과 부산은행은 BNK로 통합되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승인이 나면 금상첨화일테지만 바꿔드림론의 경우 아래의 경우 승인 거부나 승인 거절이 날 가능성이 큽니다.




20% 이상의 높은 이자의 대출 원금이 3,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소득에 비해 채무 과다의 경우 (연소득 대비 채무상환 비율이 40% 초과할 경우)

현재 연체 중이거나 과거 연체 기록 보유자, 금융채무불이행자의 경우

보증심사 또는 은행 심사 결과 부적격자의 경우 (보통은 위의 세가지 경우)

직업이나 일정한 고정적 수입이 없는 경우


바꿔드림론의 전화 상담은 은행이나 금융기관으로 바로 문의가 가능하지만, 조금 더 자세한 자격 요건과 금리, 대출 한도의 문의는 서민금융통합콜센터인 1397 로 연락해서 1차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바꿔드림론 또한 위의 자격이 해당될 경우 승인이 떨어지겠지만, 각 금융기관과 은행에서 별도의 대출심시가 이루어지므로 대출 예정 은행에서 연체 여부나 거래 정도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