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계속되는 추운 날씨와 함께 경제 상황까지 꽁꽁 얼어버려 마음까지 쌀쌀해지는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봤으나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나라에게 공식 지원되고 있는 정부지원 상품, 중금리 대출인 사잇돌2 대출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정부 지원 서민 대출


1금융권 사잇돌 상품이 존재하지만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탈락 또는 거절당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로 인해 2금융권을 이용해야하는 고객들에게 평균 연 15% 내외의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사잇돌2 대출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잇돌2의 경우 신용 듭급이나 연 소득에 따라 다르고 취급 저축은행별 금리가 다르지만 최저 8.9%에서 최고 19.4% 정도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잇돌2 대출은 전국 저축은행 연합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1금융 은행권에서 대출 진행이 불가하신 분이나 2금융권의 20%대 고금리 대출 이용자, 그리고 300만원 이내의 소액 대부업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되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중저 신용자들의 부담을 확실히 덜어줄 수 있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사잇돌2 대출은 2금융 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1금융 은행권 기존 사잇돌 대출 상품과 동일하게 최장 5년,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되겠습니다.


대출 자격은 일정 소득이 있으셔야 하며 직장인자영업자, 그리고 연금 소득자를 대상으로 신용등급은 4등급에서 7등급 이내의 중급 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근로자의 경우에는 연소득 1500만원 이상으로 현 근무 직장에서 5개월 이상 재직 확인이 되면 사잇돌2 대출 자격에 해당됩니다.

저축은행별로 이전 직작의 근무 기간까지 포함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는 연소득 800만원 이상, 사업 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유지되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연금소득자의 경우에는 연간 800만원 이상의 연금 소득자여야 해당되며, 현재까지 1회 이상의 연금을 수령한 내역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대출


위 세가지 모두 해당되겠지만, 서로간의 교집합을 이용하여 중복된 소득으로도 신청 가능하오니 저축은행으로 직접 문의하시거나 은행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사잇돌2 대출 상품으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사잇돌2 대출을 통하여 중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시고 일이 잘 마무리 되시길 기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