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지금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머지않아 펼쳐질 비트코인 현물 거래에 대한 희망 때문일까요?

아마도 2013년 하반기 급격한 상승을 보인 비트코인의 가격과, 비교되지 못하도록 저렴한 수수료의 매력 때문일 것이며, 비트코인의 가치 유지 측면과 투명성, 그리고 신속함을 들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힘든 분들은 투기에 가까울 정도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매도하여 그 차익을 남기고 계신 분들도 상당수 봐왔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무엇이며 어떠한 방법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비트코인을 채굴하시려는 분들은 포스팅 아래 관련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오늘은 매일, 매시간, 매분, 수초 마다 들쑥날쑥한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비트코인의 시세를 알아야 손해보지 않고, 더 많은 이익을 남기고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겠죠?

국내의 비트코인 거래소는 코빗(korbit), 엑스코인, 코인플러그 등 여러 후발 주자들이 있는데요, 그 중 우리나라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위 링크로 진입하게 되면 먼저 체결 내역과 시장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비트코인 체결 내역 및 시장 현황

위 화면에서는 코빗에서 거래되어 체결된 내역과 시장 현황이므로, 정확한 비트코인의 시세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


로그인도 필요없이 코빗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MtGox(해외) 현재 시세와 최고 거래액, 최저 거래액을 볼 수 있으며 가중평균을 낸 비트코인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비트코인 시세 확인

현재 최대한 빠른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 중이나 정보가 몇분 지연될 수 있으므로 현재 체결되고 있는 체결가를 참고하시어 거래하심이 옳을 듯 합니다.

현재 1BTC(비트코인)에 가중평균 약 986,000원으로 거래되는걸 볼 때 몇일 새 또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온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시세는 $910.01504 로 약 955,516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이 시세는 Mt.Gox 의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시세를 따온 것으로 각 거래소 별로 미미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의 매수/매도 거래 시 위에서 말씀드린 세가지의 거래소와 해외의 여러 거래소를 비교하여 본인에게 알맞는 거래소, 조금 더 유리한 쪽에서 거래하심이 옳을 듯 합니다.

거래 수수료는 거래소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현재는 대표적인 코빗의 수수료인 0.6% 대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 글을 포스팅하게된 이유도 비트코인 관련주들의 상승세에 맞물려 과련 비트코인이 얼마나 올랐길래... 하는 마음에 확인해 본 이유에서 입니다.

아직 주식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이슈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비트코인을 다소 높은 가격에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인 듯 합니다.

또다시 비트코인 열풍이 시작되는 것일까요...?

한낮 꿈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