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포함하여 티머니, 각종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량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화상품권 캐쉬를 충천하고 선물하고, 안심금고에 있는 돈을 찾아 여러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는데 이용하고 있으며, 알뜰족들은 컬쳐랜드나 티머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충전한 후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있죠.

요즘은 문화상품권/모바일상품권 모르면 바보라고 할 정도입니다^^

온라인 상품권의 시초라고 볼 수 있고 가장 많은 사용량을 자랑하는 컬쳐랜드에서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상품권의 충전 및 사용을 편리하게 도와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바로 컬쳐랜드 모바일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뭐 딱히 모바일 어플이 필요하겠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는데요, 외부에서 구매한 상품권을 바로바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특히 보안을 위해 설정된 안심금고에 있는 금액을 컴퓨터에서 로그인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손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으니 저를 포함하여 컬쳐랜드 상품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컬쳐랜드 검색 후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 모바일 앱

아래는 최초 실행된 화면입니다.

모바일 버전이라 PC에서 로그인한 화면보다 기능이 많이 없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 캐쉬 충전

로그인한 후 메인 화면에서는 컬쳐캐쉬를 충전할 수 있는 상품권 충전하기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한 후 충전하기를 누르시면 그 즉시 충전이 완료됩니다.

.


문화, 쇼핑, 모바일 상품권을 막론하고 충전 가능하며 PC 화면에서와 같이 여러장을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 안심금고 서비스

컬쳐캐쉬의 안심금고 관금액 찾기와 안심금고 보관하기 기능의 양방향 실시간 캐쉬 찾기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안심금고 금액을 찾기 위해서는 PC에서 로그인한 후 모바일 앱에서 안심금고 돈을 찾을 수 있도록 허용해주는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위 화면은 허용이 된 화면으로 안심금고 금액을 찾을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PC에서 로그인한 후 딱 한번만 인증해 주시면 모바일에서도 금고 보관 및 찾기가 가능하겠습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 보안센터

컬쳐랜드 보안센터에서 안심금고 메뉴에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앱 설정하기로 진입하신 후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컬쳐랜드 APP 이용함' 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앱 설정하기

여기서 등록하신 번호의 휴대폰으로만 컬쳐캐시를 찾고 보관할 수 있는데요, 다른 휴대폰 번호로 변경될 경우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 변경이 가능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동일한 인증과정만 거치면 바로 변경이 되더군요...

컬쳐랜드컬쳐랜드앱 번호 변경

컬쳐랜드 모바일 어플에는 이같이 상품권 충전을 포함하여 안심금고의 금액을 찾고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며, 이 외에도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와 무료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줍니다.

또한 컬쳐캐쉬의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으며 공지사항/이벤트/상품권 사용처 안내 등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컬쳐랜드컬쳐랜드 기타 서비스

컬쳐캐쉬의 거래내역 확인을 통하여컬쳐캐쉬 충전/사용 내역, 모바일문화상품권 충전/사용 내역, 상품권 선물하기 내역, 무통장입근 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중요한 기능들은 모두 모바일 버전에서 지원되고 있으니 이제는 외출 중에도 컬쳐캐쉬의 안전한 충전과 거래가 가능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