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LB 메이저리그 전반기도 이제 끝이 났고 별들의 전쟁 올스타전도 특급 투수들의 마운드 전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전반기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의 활약이 두드러졌는데요, 물론 TV에서 SOPTV 채널을 통하여 시청하시면 되겠지만, 외부에 있을 경우 노트북이나 넷북, 스마트폰으로 류현진 선수의 경기를 시청하곤 했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실 지 모르겠지만 유튜브에서는 류현진 선수의 경기와 신시내티 추신수 선수의 경기를 매번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주었습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몇자 적습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접속하실 경우 유투브 채널 중 SOPTV 를 검색하시면 국내파 선수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해 주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경기가 없을 때 캡쳐한 화면이라 동영상만 보실 수 있지만 실제 경기가 진행 중일 경우 스트리밍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유튜브 SPOTV 채널

유튜브 soptv 채널 바로 가기

.


PC나 넷북 등 인터넷 환경이 아닌 경우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스마트폰 유투브 어플을 실행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화면을 터치하여 우측으로 드래그 하시면 실시간 채널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유튜브 실시간 SPOTV 스트리밍

이 화면 역시 경기가 없을 때 캡쳐한 터라 실제 스트리밍 되는 경기는 보여드리지 못합니다. ㅠㅜ (이해 바람...)

류현진 선수와 추신수 선수의 경기가 있을 경우 실시간으로 중계를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특성상 와이파이가 아닐 경우 3G나 4G를 이용하시면 데이터 요금이 발생되오니 요금제가 낮은 경우에는 반드시 확인하시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유투브에서는 HD급으로 생중계를 해주므로 데이터도 많이 소모가 될 것입니다.

-----

저는 본적 없지만 주위의 얘기를 들어보면 아프리카TV에서도 생중계를 해준다고 하니 그쪽에서도 중계를 시청하셔도 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 챙기시고 해외파 선수들의 시원한 경기 시청하시면서 더위 싹~ 날려 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