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카카오톡에서 친구들과 함께 순위 경쟁을 벌이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참으로도 많습니다.

우후죽순 생겨난 게임들로 인해 사라져 가고 잊혀져 가는 게임들도 있으며, 또한 새롭게 출시를 하여 카카오톡 사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니팡이나 드래곤 플라이트, 다함께 차차차 게임은 계속해서 즐기고 있는 편이며, 최근 한가지 게임을 발견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즐기고자 합니다.

바로 "미니기어즈 (Mini Gears)" 게임이며 세계적인 거물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사인 엑토즈소프트에서 카카오톡 게임 전용으로 출시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친구의 초대를 통하여 애니팡의 하트, 드래곤 플라이트의 날개 등의 개념을 도입하여 "에너지" 라는 게임 진행 티켓(?)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1판을 즐기기 위해선 에너지 1개가 필요하며,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게 되면 기본적인 에너지는 자동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매일 하나씩 주어지는 "카드" 를 이용하여 골드를 구매하고 탱크도 살 수 있으니 이것은 다른 카톡 게임들과 동일하게 진행되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니 기어즈를 검색하여 게임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하며 간단한 과정이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고려하여 다운로드하시기 바라며, Wifi 환경에서 다운로드 하시길 권장합니다.

(용량은 크지 않음)

최초 게임 실행 화면입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 엑토즈 소프트

엑토즈 소프트사의 로고와 함께 멋진 음악이 펼쳐집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미니 기어즈의 웅장한 음악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실행 - 화면 터치

미니 기어즈 게임 메인 화면이며 화면을 터치하여 게임 홈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카카오톡 게임답게 주간 랭킹과 초기화될 시간이 표시되며, 현재 주간 랭킹이 나타납니다.

본인은 현재 1위! ㅋㅋㅋ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홈 화면

홈 화면에서는 랭킹과 함께 우측 화면에서 자신의 탱크를 볼 수 있으며, 계정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일~4일 정도 게임을 했는데 벌써 8레벨이나 됩니다^^v 밑에 화면에서는 9레벨로 올랐네요^^v

레벨별로 탱크를 구매할 수 있는 잠금이 해제되는 형식이며, 현재 보유한 에너지 개수를 준비하기 버튼 옆에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상점

상점 화면에서는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골드나 카드를 이요해 구매하게 됩니다.

카드는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으나,,, 게임 하나하나 헤쳐나간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레벨을 올리고 골드를 획득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골드를 이용하여 탱크에 대한 공격력 향상, 공격 속도 향상, 이동 속도 향상의 레벨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아드레날린 아이템을 사용하여 나타난 적들과 총알/미사일을 모두 뚫을 수 있습니다.

부활 킷은 게임 중 사망하였을 경우 부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본으로 몇개를 지원해주며 최고의 기록을 내기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골드가 부족할 것이니 차근차근 골드를 모아두어야 겠죠?^^

지원사격 아이템은 게임에서 죽었을 경우 드래곤 플라이트의 파이널 플라이트처럼 남아있는 적들을 한동안 폭격하여 점수를 더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이 아이템 또한 최고의 기록을 위해선 필수 조건입니다.

전기폭탄은 게임 중 위급상황에서 주위의 적군과 미사일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아이템이며 여러개를 소지하고 게임에 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탱크 메뉴의 화면입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탱크 종류

기본 케릭터인 코만도를 처음 얻게되며 레벨 상승 전에는 이 케릭터를 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일정 이상의 레벨을 올리게 되면 더욱 뛰어난 탱크를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레드불 케릭터, 판도라 케릭터로 갈아탈 수 있겠습니다.

이 3가지의 케릭터는 탱크 몸체 체력이 2칸으로 작은 소형 미사일을 2대 이상 맞아야 죽게됩니다.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지만 게임 중 나타나는 전기톱이나 유도미사일, 그리고 특수 미사일에 맞게되면 한방에 사망함 ㅠㅜ)

두번째 계열의 3대의 탱크는 각각 모히칸, 오타쿠, 아스트로넛 케릭터로 각각 11레벨, 15레벨, 20레벨이 되어야지만 봉인 해제되며, 마찬가지로 골드로 구매할 수 있겠습니다.

이 케릭터들은 몸체 체력이 3칸으로 더욱 더 강한 탱크를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3번째 계열의 탱크들은 잭, 매그넘, 드래곤 케릭터로 레벨 상승이 아닌 아이템 수집을 달성하였을 시 봉인이 해제됩니다.

이 케릭들은 체력이 4개로 가장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든 가능한 것이 있죠~

돈을 주고 카드를 구매해서 "즉시 구매" 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자, 이제 에그봇 페이지로 넘어가 볼까요?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에그봇 종류

공격봇(300골드)과 자석봇(500골드), 방어봇(600골드)이 있으며, 드래곤 플라이트의 새끼용과 같은 개념입니다.

공격봇은 주 케릭터 옆을 따라다니며 캐논으로 적을 공격해 주는 보조 유닛이며, 자석 봇은 적을 물리쳐 얻게되는 골드를 빨아들여 골드를 흡수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방어봇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1차례 공격을 막아주는 보조 유닛이지만 방해 장치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이 에그봇은 게임을 할 때 1개씩만 장착할 수 있으며, 각 에그봇별로 사용하기 옵션으로 게임에 데리고나갈 수 있겠습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친구 초대 이벤트

친구 초대 화면이며,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1명 초대 시 1개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친구 초대 이벤트를 하고있는데요, 10명 초대 시 자석봇 5개, 20명 초대 시 1만 골드, 30명 초대시 모히칸 케릭터를 선물해 주고 있습니다.

모히칸 케릭터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네요~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에너지 수신함

마지막으로 수신함 페이지에서는 에너지를 받은 수신함을 볼 수 있으며 수락을 통하여 친구들이 보내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에너지는 3일동안 보관되니 그 전에 수락하기 바랍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게임을 위해 화면 아래의 "준비하기" 를 눌러 게임 시작 대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시작!

현재 케릭터의 공격력과 공격속도, 이동속도와 각종 아이템의 보유량을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로 구매하여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래는 게임 로딩 화면이며 상단에 팁을 제공하여 초보자를 위해 배려하고 있습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로딩 - 팁 제공

3D 게임답게 3차원 가상 공간에서 게임을 즐기게 되며, 날아다니는 행성(?) 전장에서 시작됩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전장...

캡쳐를 하다보니 시작 하자 마자 한대 얻어맞았네요;;;

총 2개의 체력 중 1개의 체력이 깎여 1개만 남았습니다ㅠㅜ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탱크 콘트롤

케릭터 탱크의 조작은 좌측 아래의 조이스틱 패드를 이용하여 상하좌우로 이동하게 되며, 무기의 발사는 가까운 적들을 먼저 헤치우는 방식으로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게임 중간 중간 나타나는 여러 아이템들을 습득하여 아드레날린이나 공격력 강화 등의 아이템을 얻을 때 정말 속이 시원합니다^^

미니 기어즈미니 기어즈 게임 중

게임의 진행은 1차 진행 후 1차 대장, 2차 진행 후 2차 대장, 3차 진행 후 3차 대장 등의 단계적으로 진행이 되지만, 1차 대장을 죽였다고 해서 게임 화면이 전환되는 것이 아니라 떨어진 골드를 먹고 있을 때 바로 다음 2차 진행이 이루어지므로 절대 긴장의 끈을 놓으시면 안됩니다.

각 차의 대장들은 유사한 패턴으로 미사일을 발사하고 공격하므로 패턴을 잘 이용하시면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중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우측 아래에 표시되며, 에그봇은 게임 시작 시 옆을 졸졸 따라다니게 됩니다.

몇일 테스트해본 결과 다른 게임에 비해 웅장한 음악과 역동적인 사운드 이펙트, 그리고 쉴새없는 진행으로 인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미니 기어즈 한판 어떻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