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들에게 아주 큰 희소식이 있어 하나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내년부터는 10월 9일 한글날도 '빨간날' 로 재지정되어 법정 공휴일로 휴무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때는 바야흐로 1991년, 안타깝게도 국군의날과 함께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의 어깨는 더욱 처지게 되었으며, 삶의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로 거리는 더욱 쓸쓸해져만 갔습니다.

하지만 12년 후 지금! 한글날은 다시금 법정 공휴일로 재지정되었으며 거리는 다시 활기를 찾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 얼마나 경사스러운 일이 아닐 수 있겠습니까? ^^v

이런 것들은 뒤로 하고도 한글날에 대한 우리나라 국민들의 한글에 대한 자긍심과 한글의 국가 브랜드 제고와 한류 확산에 대한 기여, 그리고 삶의 질 향상에 있어 이 한글날은 공휴일에서 제외되어서는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문화 유산 중 한글이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고유 언어를 생각했을 때 공휴일로 지정되어 여러가지 행사를 통하여 전 세계에 자랑스러운 한글을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지,,,

이것을 그냥 조용히 넘기면 안되는 것을 이제서야 다시 깨닫다니...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다행히 다시 법정 공휴일로 지정된다고 하니 한숨은 돌리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한글을 전세계에 알려 대한민국 고유 언어인 한글의 위상을 떨칠 기회가 왔습니다.

한글날한글날 - 세종대왕 (출처:네이버 이미지)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올해 한글날이 지난 후에 이런 개정안이 나왔다는 점... ^^;

세종대왕님과 그를 따라 한글을 주도해 만들었던 그의 신하들에 대한 업적을 기리며...

어찌되었건 한글날의 법정 공휴일 지정을 경축하는 바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법정 공휴일로 지정된 날은 3'1절, 광복절(8/15), 개천절(10/3), 신정(1/1), 구정(음12/31~1/2), 석가탄신일(음4/8), 어린이날(5/5), 현충일(6/6), 추석(음8/14~8/16), 한글날(10/9), 성탄절(12/25) 을 모두 포함해 15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어버이날의 법정 공휴일을 다시금 기원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