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포인트 또는 워드 작업을 하다보면 사진 2장을 겹치게 하여 사진과 사진, 그림과 그림 2개 또는 복수의 그것을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게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에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직접 PPT 파워포인트 또는 MS워드 에서 겹치는 작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옵션은 그림과 사진 뿐 아니라 일반 텍스트와 함께 겹치게 배열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MS는 엑셀/파워포인트/워드 이 3가지 프로그램에서 모두 호환이 되는 작업 환경을 제공하므로 모두 동일한 작업 순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MS 워드 작업 환경에서 지도 사진 한장과 자전거 사진 1장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그림 삽입그림 삽입


삽입 - 그림 메뉴로 사진 2장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삽입사진 삽입


여기서 사진 또는 그림을 선택하신 후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 을 선택하시면 하위 빠른 메뉴 중 '위치'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사진의 겹치는 기능인 중첩 및 위치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겹치기사진 겹치기


이 기능 중 '기타 레이아웃 옵션' 을 선택하시면 새로운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텍스트와 사진 등의 고급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옵션사진 레이아웃 옵션


자전거를 선택한 후 작업을 하였기에 텍스트 배치 부분에서 '텍스트 앞' 으로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 종료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자전거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지도 사진 위로 옮겨 놓을 수 있게 됩니다.


사진 겹치기사진 겹치기


이제 여기서 사물(자전거)의 크기를 조절하여 적당한 위치에 배치하면 되며, 키보드 Ctrl 버튼을 눌러 여러개 복사하여 방향에 맞게 회전(로테이트) 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그림 겹치기그림 겹치기


지금까지 사진위에 사진을 겹치는 방법인 그림 또는 텍스트의 위치 옵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