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달 전 구글 +1 버튼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했었습니다.

+1 버튼을 설치형 블로그나 사이트에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Google +1 버튼 설치하는 방법

+1 버튼을 설치한 후 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들어왔으며, 그 방문자 중 나와 공감인 생각을 가진 분이 나의 +1 버튼을 얼마나 클릭하였을까 궁금해 질 것입니다.

+1 버튼은 Google+ 와는 달리 소통하는 소셜이 아니라 단지 공감이 가면 클릭을 하게 되는, 일종의 호응(?)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Google+ 에서 +1로 검색된 내용을 통하여 서로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대화를 만들어 Google 검색을 이용하다가 +1로 추천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1 버튼의 클릭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 분석기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실제로 누가 클릭을 하였는지는 나타나지 않으며, 알려고 한다면 구글 +1 정책에 어긋난다는 점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 사용기 확인
구글 Analytics 분석기 자연 검색 트래픽 활용
구글 Analytics 분석기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1 버튼을 설치한 후 위의 링크를 통하여 구글 분석기인 Analytics 를 활용하여 소셜 참여도 및 활동, 그리고 클릭된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구글 웹로그 분석기에서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



소셜 참여도는 전체 페이지에 대한 참여/비참여의 구분을 보여주게 되며,


활동에서는 어느 소셜 소스에 대한 활동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저는 Google +1 버튼에 대한 활동만 하기 때문에 +1 만 보여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셜 개체, 클릭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어느 페이지에서 몇번의 소셜 클릭이 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1 버튼에 대한 안내 및 Google+ 에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