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하고 계신 모든 분들은 이 내용을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무효클릭에 대한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클릭수 제한을 두어 악의적인 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악의적 목적 또는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이의 제기에 사용될 근거자료의 확보 목적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마이센스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이센스는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제트센스와 같은 유사한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어느 것을 사용하시든 상관이 없지만 전 개인적으로 마이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포럼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근하는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통하여 계정 등록을 하신 후 Google Adsense User Forum 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상단 메뉴 중 애드센스, 애드워즈, 자료실 등을 만나실 수 있으며,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많은 정보와 팁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맨 오른쪽 메뉴인 마이센스를 만나시게 될 것입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과 함께 마이센스 코드를 얻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의 구글 광고의 클릭 현황을 자세히 알 수 있게 해주며, 간단한 코드의 삽입으로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몇 시간 안에 몇 번의 클릭을 허용하고, 블로깅, 포스팅, 사이트 관리에 주로 사용하는 ip를 등록하시어 자신의 광고를 노출 또는 클릭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게도 해주고 있습니다.

우선 마이센스 html 코드를 얻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4시간 내에 100번의 클릭만 허용시키며 192.168.1.2 의 ip에 대하여 클릭을 무효화 시키는 코드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마이센스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 html 코드 사이에 입력하시면 되며, 가장 쉽게 붙여넣을 곳을 알려드리자면 html 소스코드의 가장 끝인 </html> 바로 밑에 붙여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마이센스 코드를 입력한 화면입니다.


저는 24시간 (하루) 이내에 200클릭의 제한을 두어 악의적인/고의적인 무효클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 사용 컴퓨터 PC의 고정 ip를 차단하여 실수로 인한, 고의적인 무효 노출 및 클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설치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광고 클릭 시간과 광고 크릭한 좌표, 클릭한 ip 및 브라우저 정보, 접속 경로(포털 검색 경로) 및 접속된 페이지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

아래는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노출을 우려하여 내 컴퓨터에서는 구글 광고를 아예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편집/수정하는 컴퓨터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광고 노출을 차단시키는 방법!#

-----

무효 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즐거운 하루님의 정책 정리 모음 (구글 그룹스 도움말 포럼)

구글 도움말 포럼을 꼭! 반드시! 절대적으로! 활용하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