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4S가 오늘 출시되었다.

기존 아이폰 5가 출시될 것이라는 기대는 저버렸지만 4S라는 제품이 출시되었고, 애플에서는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원래 애플이 1년을 주기로 다음 시제품을 출시를 하는 것을 보게 되면, 이번 아이폰 4S를 출시한 것은 시기적으로 알맞는 것이다.

하지만 매체와 이용자들은 아이폰 5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어긋나 버린 것이다.

조금은 실망감도 있지만, 아이폰 5에 대한 기대감이 더 상승한 것도 있지만, 삼성에게 더 큰 기회를 준 것 같은 모습이 되어 버려서 iphone for samsung 이라는 말까지 나온 듯 하다.

삼성에서는 이미 구글 합작품인 넥서스의 차기 모델인 넥서스 프라임의 출시 예정이 다가오고 있으며, 아이폰 5를 기대했던 애플 이용자들마저 삼성의 제품에 한발 더 다가섰으며, 이미 갈아탄 사람들도 줄을 잇고 있는 실정이다.

어찌되었건 애플에서는 아이폰 4S를 출시하였으며 그 모델과 사양을 알아보자.

#출처 : http://www.apple.com/iphone/features/

1.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였다. 하지만 1GHz 듀얼코어에 불과하여 요즘 출시되는 1.5GHz 듀얼코어에 비하면 조금은 떨어지는 성능이다. 하지만 최적화가 되어있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이다.

2. 고화질 8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다. 기존 아이폰 3G에서는 300만 화소였고, 아이폰 4에서는 500만 화소인걸 감안하면 카메라의 성능에는 확실한 차이가 있다.

3. 1080P HD급 디스플레이다. 요즘엔 HD급이 아니면 출시조차 할 수 없을 정도니...

위 3가지 외에는 그다지 향상된 점은 보이지 않는다. 3S가 출시된 것 처럼 4S도 아이폰4에서 약간의 향상된 옵션을 추가하여 출시한 것을 볼 수 있다.


유투브에서 영상 하나를 찾아봤다.

뭐 그닥 눈에 뛰는 점은 보이지 않지만 한번 감상해 보시길...




댓글